아메리카 나우

지난 31일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미국 텍사스주 오데사의 영화관 밖으로 사람들이 대피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텍사스주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7명이 숨졌습니다. 허리케인이 다가오는 미국 남동부는 노동절 휴일에도 대비에 분주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9.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백악관에서 우주사령부 출범을 발표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9일 백악관에서 우주사령부를 출범시켰습니다. 우주사령부 부활로 미국은 우주군 창설에 한 발 다가섰습니다. 해외에 주둔한 미군이나 정부 관리들 아이들의 미국 시민권 취득 관련 규정이 변경됩니다. 원유나 가스 채굴 시 메탄 누출을 금지한 규정을 연방 정부가 완화한다는 소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31
경선 포기를 선언한 커스틴 질리브랜드 상원의원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커스틴 질리브랜드 연방 상원의원이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사퇴했습니다. 마약성 진통제인 오피오이드 확산 혐의로 소송을 당한 회사들이 협상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30
미국 워싱턴의 연방재난관리청(FEMA) 본부.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법원이 미주리주가 채택한 낙태 금지법의 효력을 부분적으로 중단시켰습니다. 이 법은 8주 이후에 산모 생명이 위험한 경우를 제외하고 낙태를 하는 걸 전면적으로 금지한 바 있습니다. 도이체방크는 연방 하원이 요구한 자료에 트럼프 대통령과 가족의 세금보고 명세가 있었고, 이걸 가지고 있다고 연방 2심 법원에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29
23일 미국 텍사스주 딜리의 '이민세관단속국(ICE) 남부 텍사스 가족 거주 센터' 에서 망명 신청 중인 이민자들이 지내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0개 지역 정부가 이른바 ‘플로리스 합의’를 바꾸려는 연방 정부 조처가 부당하다면서 소송을 냈습니다. 오클라호마주 법원이 지역 내 오피오이드 확산 책임을 물어 제약회사 ‘존슨 앤드 존슨사’에 거액의 배상금을 물렸습니다. 최근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이후 FBI에 관련 신고가 급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28
조 월시 전 연방 하원의원.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월시 전 연방 하원의원이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출마한다고 선언했습니다. 미국 안에서 논란을 일으켰던 플로리다 주차장 살인사건 피의자에게 유죄평결이 나왔습니다. 전자담배를 흡입한 사람이 사망한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27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이 1일 워싱턴 D.C.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경제 성장세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내 70개 도시 수장들이 푸드 스탬프 수혜 기준을 강화하지 말라고 트럼프 행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시장들은 이 조처가 가난한 가정과 아이들을 위협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근 일자리 추가 수가 애초 집계보다 50만여 개가 줄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24
지난 15일 미국 텍사스주 토닐로의 국경 순찰 수용소에 불법월경한 이민자들이 앉아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경을 넘다 잡힌 불법 이민자 가족을 무기한 수용할 수 있게 하는 규정을 연방 정부가 공개했습니다. 내년 회계연도 재정적자가 1조 달러를 넘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당초 전망보다 많은 액수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23
지난해 18일 미국 보스턴의 공공 도서관에서 열린 귀화식에서 이민자들이 '국기에 대한 맹세(Pledge of Allegiance)'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에서 난 시민권자와 외국에서 귀화한 시민권자 사이의 경제적 격차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지지율이 많이 올랐습니다. 올해 상반기 북미 지역 산업용 로봇 출하량이 크게 늘었다는 소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2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2016년에 치러진 대통령 선거에서 인터넷 검색업체 구글이 투표에 부당한 영향을 미쳤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주장했습니다. 수용시설에 있는 몇몇 이민자가 수용소를 관리하는 이민세관단속국(ICE)을 상대로 소송을 냈습니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가 경찰 총기 사용을 강력하게 제한하는 법안을 채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21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 고위 관리들이 경기 후퇴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2심 연방 법원이 트럼프 행정부가 최근 새로 내놓은 망명 신청 관련 규정의 시행을 부분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전자담배의 유해성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전자담배가 원인이 된 것으로 추정되는 몇몇 폐 질환 발병 사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20
지난해 11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투표소에서 시민들이 투표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내년 선거의 보안 문제가 현안이 되고 있는 가운데 연방 법원이 조지아주 정부에 내년부터 새로운 투표기를 사용하라고 판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이 그린란드를 사들이는 문제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방 통신위원회(FCC)가 자살방지 상담 전화번호를 ‘988’로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17
14일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 전광판에 종목별 주가가 표시돼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경기 후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14일 미국 증권시장이 폭락했습니다. 미국 가족계획협회는 연방 법원 개입이 없으면 8월 19일부로 연방 정부 지원금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시민자유연맹’(ACLU)이 캘리포니아주 의원들을 상대로 안면인식 기술을 시험해 본 결과 많은 오류가 났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16
화력발전소 굴뚝으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자료사진)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의 29개 지역 정부가 화력발전소 규제를 푼 연방정부 조처를 막아달라고 연방 법원에 소송을 냈습니다. 민주당이 총기 구매자 신원조회를 강화하는 법안을 처리하라고 공화당 상원을 압박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15
지난 5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미국 귀화 기념식에서 한 참석자가 성조기를 들고 있다. (자료사진)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연방 정부가 12일 새로운 이민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윌리엄 바 법무부 장관은 성매매 혐의로 수감돼 있던 억만장자 투자자 제프리 엡스틴 씨가 숨진 교도소에 문제가 있었다며 이 사건을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연방 내무부는 기존 ‘멸종위기종법’에 담긴 핵심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