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8일 필라델피아에서 진행된 전당대회 마지막날 일정에서 수락 연설 직전 엄지 손가락을 세워보이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전당대회 마지막 날 일정에서 힐러리 클린턴이 대통령 후보직을 공식 수락했습니다. 오늘은 민주당 전당대회 특집으로 보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30
27일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진행된 민주당 전당대회 사흘째 일정에서 연설을 마친 바락 오바마(왼쪽) 대통령이 무대에 오른 힐러리 클린턴 대통령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민주당 전당대회 연설에서 클린턴 후보만큼 대통령 자격을 갖춘 후보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소식 자세히 전해드리고요. 폭로 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가 민주당 지도부 인사들이 주고받은 음성 파일을 공개했는데요. 힐러리 클린턴 후보의 경쟁자였던 버니 샌더스 의원 측을 비판하는 내용이 들어있어서 또다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미국에서 수술용 로봇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소식도 알아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29
26일 필라델피아에서 진행된 민주당 전당대회 이틀째 일정에서 힐러리 클린턴 대선 후보의 모습이 현장에 중계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대통령 후보로 공식 지명했습니다. 프레디 그레이 사망 사건과 관련해 재판을 앞두고 있던 경관 3명에 대해 주 검찰이 기소를 취하했다는 소식, 또 미국 정부가 점점 발전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내놓은 새로운 대처 방안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28
25일 필라델피아에서 개막한 민주당 전당대회 연사로 나서 힐러리 클린턴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버니 샌더스(무소속· 버몬트) 상원의원.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어제(25일) 개막한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연사로 나와 힐러리 클린턴 후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연방수사국(FBI)이 민주당 전국위원회 이메일 유출사건에 대해 수사에 나섰고요, 멕시코 국경지대의 교통과 상업활동이 활발하다는 소식 이어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27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힐러리 클린턴(오른쪽)이 23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유세에서 부통령 후보 지명자 팀 케인(버지니아) 상원의원과 함께 청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전당대회가 오늘(25일) 개막합니다. 앞서 민주당은 부통령 후보로 팀 케인(버지니아) 상원의원을 발표했고요, 대선주자였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을 조롱하는 이메일을 주고받았다는 논란으로 민주당 전국위원회 의장이 사임했습니다. 무더위와 산불 소식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26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로 공식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가 21일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진행된 전당대회 마지막 날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전당대회가 어제(21일)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지명 수락 연설과 함께 막을 내렸습니다. 오늘은 공화당 전당대회 소식을 특집으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6.7.22
도널드 트럼프(왼쪽)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20일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진행된 전당대회에서 마이크 펜스 부통령 후보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펜스 인디애나 주지사가 공화당 부통령 후보 지명을 공식 수락했습니다.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후보에 대한 지지를 거부해서 야유를 받았고요, 이번 대선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영향력이 주목받고 있다는 소식도 알아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21
19일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진행된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 후보로 공식 지명된 직후 지지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공화당 대통령 후보로 공식 지명됐습니다. 민주당 부통령 후보군이 두세 명으로 압축됐습니다. 이번 대선에서 젊은 밀레니얼 세대의 영향력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21
18일 클리블랜드에서 진행된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도널드 트럼프(왼쪽) 대선 후보가 부인 멜라니아의 연설 직후 볼에 입을 맞추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씨의 지지 연설이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미국에서 지카 바이러스 환자를 돌본 가족이 감염되는 사례가 나오면서, 타액 등 체액을 통한 감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소식, 또 집에서 요리를 하는 미국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20
17일 경찰관 총격 사망 사건 발생 직후 배턴 루지 경찰관들이 인근 재커리에 있는 세인트폴 침례교회 예배에 참석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루이지애나 주에서 총격 사건으로 경찰관 3명이 숨졌습니다. 오늘(18일) 개막하는 공화당 전당대회 이모저모 살펴보겠고요, 유전자에 따라 다이어트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18
공화당 부통령 후보로 확정된 마이크 펜스 인디애나 주지사.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마이크 펜스 인디애나 주지사를 부통령 후보로 확정 발표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TV로 생중계된 주민초청 토론에서 인종화합을 촉구했습니다. 유전자에 따라 다이어트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15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3일 백악관에서 관계자들을 초청해 경찰과 주민 사이의 대립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 후 기자들에게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13일 관계자들을 초청해 경찰과 주민 사이의 대립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 데 이어서, 14일 TV 주민초청 토론회에서 화합 방안을 논의합니다. 여론조사 결과, 미국 내 인종 관계가 오바마 대통령 임기 중 최악의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노동부가 실업수당 청구건수와 생산자물가지수를 발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15
바락 오바마(오른쪽) 미국 대통령과 부인 미셸 여사가 12일 텍사스주 댈러스 총기피격 경찰관 영결식에 참석한 뒤 백악관으로 돌아와 전용헬기에서 내려 걷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경찰 관계자들과 민권운동가들을 초청해 경찰과 흑인 사회 간의 갈등 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공화당의 부통령 후보가 두 세 명으로 압축됐다는 언론의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손전화를 이용한 게임 ‘포켓몬 고’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14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2일 댈러스에서 열린 총격 사망 경찰 추도식에서 연설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지난주 총격 사망한 댈러스 경관 5명을 기리는 추도식에서 연설했습니다. 민주당의 버니 샌더스 후보가 공식적으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로레타 린치 법무장관이 하원 청문회에서 클린턴 전 국무장관에 대한 불기소 결정과 관련해 집중 추궁을 받았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13
10일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진행된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시위 현장에서 다양한 인종의 시위대원들이 서로 얼싸안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흑인 총격 사망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가 전국적으로 벌어지면서 200여명이 체포됐습니다. 공화당 정강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월요일(11일)부터 열리는 가운데 어떤 문제가 주요 쟁점이 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