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전용기에 오르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 대한 외국인들의 호감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정난에 시달리는 미국령 푸에르토리코 구제안이 상원을 통과했습니다. 최근 인종차별 논란을 겪은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가 새 회원에 여성과 소수계를 대거 포함시켰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30
대표적인 인터넷 사회연결망 서비스인 '페이스북' 로고.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정부가 테러 위협을 사전에 막기 위해 SNS에 대한 감시를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밝힌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알아봅니다. 지난 1분기 미국 경제 성장률이 상향 조정됐다는 소식도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29
미 하원 벵가지 특별조사위원회가 28일 리비아 벵가지 소재 미 영사관 테러공격에 대한 최종보고서를 발표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 공화당이 주도한 하원 벵가지 특별위원회가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민주당 내 진보 인사로 유명한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강하게 비판했다는 소식입니다. 독일 자동차 회사 폭스바겐이 배출가스 조작 문제와 관련해 총 150억 달러를 배상할 계획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28
미국 연방대법원이 텍사스주의 낙태금지법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린 가운데, 법원 밖에서 판결을 기다리던 낙태금지법 반대 시위 참가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텍사스주의 낙태법에 대해 위헌 판결을 내렸습니다. 최근 대선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두 자릿수 격차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대통령 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여성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아프리카와 유럽 순방길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27
23일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대법원의 이민 개혁 기각 판결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이민 개혁 행정명령에 대해 연방 대법원이 찬성 4대 반대 4로 기각결정을 내렸습니다. 미 상원에서는 새로운 총기 관련 법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유명한 이오지마 전투 성조기 게양 사진이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사진 속 주인공들 가운데 한 사람이 전혀 관계 없는 사람인 것으로 드러난 겁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6.24
미국 민주당 하원의원들이 22일 의회 회의장 바닥에 앉아 총기규제 관련 입법을 촉구하는 연좌농성을 벌이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하원에서 총기 규제 법안을 놓고 민주당 의원들이 16시간 동안 연좌농성을 벌였습니다.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 대해 역대 대선 출마자 중 가장 부패했다며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미국 국무부 고위관리가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회담하고, 두 나라 관계 복원을 위한 대화를 재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6.23
21일 미국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 시의 교육센터에서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경선 후보가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경제 공약을 공격했습니다. 미국 연방항공청이 상업용 드론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확정했습니다. 워싱턴에서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정상회의가 열렸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6.22
20일 미 상원이 총기 규제 법안을 모두 부결한 후 기자회견을 열었다. 총기 난사 사건으로 사망한 샌디훅 초등학교의 돈 혹스프렁 교장선생님 딸(오른쪽 두번째)이 기자회견장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원이 총기 규제 관련 법안 4건을 모두 거부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이 올랜도 총기 난사 테러범과 911 비상전화 상담원 간의 통화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미국에서 처음으로 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 한 콜로라도 주에서 청소년들의 마리화나 흡연율이 전국 평균을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21
지난 18일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가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에서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테러를 막기 위해서 이슬람 신자들에 대한 ‘프로파일링’을 해야한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미 연방 대법원이 6월말 휴회를 앞두고 내릴 판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올해 미국 프로 농구 NBA 최강자로 결정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20
16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를 방문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이 총기 테러 피해자들을 애도하는 내용의 연설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플로리다 주 올랜도를 방문하고 최근 총기 테러로 숨진 희생자 가족을 위로했습니다. 민주당의 버니 샌더스 경선 후보가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물리치기 위해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게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소수계층 가운데 성 소수자들이 증오범죄의 가장 큰 대상이 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17
15일 민주당의 크리스 머피 연방 상원 의원이 총기 규제 법안 표결을 촉구하는 필리버스터를 단행했다. C-SPAN 영상 캡처.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 민주당 의원들이 총기 규제법안 표결을 요구하면서 14시간 이상 필리버스터를 벌였습니다. 미국의 중앙은행 격인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했다는 소식, 영국의 전설적인 록밴드인 레드 제플린의 노래 ‘스테어웨이 투 헤븐’에 대한 저작권 침해 소송이 미국에서 진행중이라는 소식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16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나이트클럽 앞에 15일 미 연방수사국 FBI가 사건현장을 수색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올랜도 총기 난사 사건 범인의 두 번째 아내가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각 당의 대통령 후보를 뽑기 위한 예비선거 과정이 모두 끝난 가운데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버니 샌더스 후보가 회동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인터넷 소셜네트워킹서비스인 ‘링크드인’을 약 26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15
14일 미국 재무부를 방문한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올랜도 총기 테러에 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올랜도 총격 사건의 범인이 외부 테러 단체의 지시를 받았다는 증거는 없다고 오바마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사실상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확정된 가운데, 버니 샌더스 연방 상원의원이 클린턴 장관과 만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링크드인’을 약 26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6.14
12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나이트클럽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수사가 진행 중인 올랜도 경찰본부 앞에서 희생자 유가족들이 오열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남부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사건을 자생적 극단주의에 따른 테러 행위라고 규정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수십 년 만에 민간 항공사들의 쿠바 정기 운항을 허가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6.13
대의원 과반 확보로 사실상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지난 7일 뉴욕 유세장에서 지지자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가운데 주요 인사들의 지지선언이 잇따르면서 클린턴 후보를 중심으로 민주당이 단합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닷컴이 인도에 30억 달러를 추가 투자하기로 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6.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