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민주당 소속인 제럴드 내들러 하원 법사위원회 위원장이 2일 의회에서 법사위원회 청문회의 시작을 알리는 가운데 윌리엄 바 미 법무장관의 증인석이 비어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윌리엄 바 법무장관에게 의회 모독죄를 적용하는 안을 추진중입니다. 바 장관은 특검 보고서 전문을 공개하라는 민주당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8 3:00 오전
로버트 뮬러 미 특별 검사가 지난 24일 워싱턴의 교회에서 예배를 마친 후 백악관을 지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로버트 뮬러 특별 검사의 의회 청문회 출석에 반대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변호사를 지낸 마이클 코언 씨가 수감 생활에 들어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마크 모건 전 국경순찰대장을 이민세관단속국(ICE) 새 국장으로 지명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5.7 3:00 오전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2일 워싱턴 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특검 조사 결과를 두고 백악관과 민주당의 힘겨루기가 가열되고 있습니다. 민권단체들이 구금된 망명 신청자들의 보석을 불허하는 트럼프 행정부 조처가 부당하다면서 소송을 냈습니다. 4월 미국에서 일자리 26만3천 개가 추가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4 3:00 오전
지난 3일 미국 텍사스주 엘파소의 장벽 옆에서 미군들이 미 국경을 넘은 불법 이민자들이 이동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국경 예산으로 긴급하게 45억 달러를 추가로 요청했습니다.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버지니아주 법원이 남부연합 관련 동상을 철거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3 3:00 오전
윌리엄 바 미국 법무장관이 1일 상원 법사위 청문회 증언에 앞서 선서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상원 법사위 청문회에서 증언했습니다. 로버트 뮬러 특별 검사가 바 장관에게 편지를 보내 불만을 나타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가 백악관에서 만나 대규모 사회기반시설 투자에 합의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2 3:00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2019 NCAA 디비전 챔피언인 베일러 대학교 여자 농구팀 선수들을 초청한 가운데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 법무부와 국토안보부에 망명 심사 관련 규정을 강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민주당 대선 경선에 출마한다고 선언한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피츠버그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전미총기협회가 내분 끝에 웨인 라피에르 최고경영자를 재선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5.1 3:00 오전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18일 워싱턴 법부무에서 로드 로젠스타인 법무부 부장관(오른쪽)이 지켜보는 가운데 뮬러특검 보고서와 관련해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윌리엄 바 법무부 장관이 5월 2일로 예정된 하원 법사위원회 청문회에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27일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시 근교 유대교 회당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미국 영화 어벤져스4가 단기간에 12억 달러라는 엄청난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30 3:00 오전
지난달 텍사스 브라운스빌의 미 관세국경보호청 수용시설에서 불법으로 국경을 넘어온 후 부모와 분리된 아이들이 잠을 자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경을 넘다가 잡혀 부모와 헤어진 아이들을 6개월 안에 확인하라고 연방 법원이 정부에 명령했습니다. 국방부 감찰관실이 패트릭 섀너핸 장관 대행과 보잉사와의 관계에 문제가 없다고 판정했습니다. 올해 미국 1분기 경제성장률이 예상보다 높은 3.2%로 집계됐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27 3:00 오전
조 바이든 전 미 부통령이 25일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일라이자 커밍스 하원 정부개혁감독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과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연방 의회 조사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미국 내 홍역 발생 건수가 지난 2000년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26 3:00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 부활절을 맞아 백악관에서 열린 '달걀굴리기' 행사에 참석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전·현직 관리들이 연방 의회 청문회에 나가 증언하는 것에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인구조사에 시민권자 여부를 묻는 항목을 추가하는 방안에 긍정적인 자세를 보였습니다. 연방 항공청이 배달용 무인기 운항을 처음으로 허가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4.25 3:00 오전
22일 부활절을 맞아 백악관 '달걀굴리기' 행사에 참석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트럼프그룹이 하원 정부개혁감독위원회를 상대로 소송을 냈습니다. 새 연방준비제도(Fed) 이사에 지명될 것으로 알려진 허먼 케인 씨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지명 계획을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24 3:00 오전
제럴드 내들러 미 하원 법사위원장.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지도부가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을 추진할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멕시코와 접한 남부 국경에서 불법월경자들을 단속한 민병대원들 가운데 1명이 체포됐습니다. 버몬트주 의회가 콜럼버스 데이를 다른 날로 대체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4.23 3:00 오전
제럴드 내들러 미 하원 법사위원장이 18일 뉴욕에서 이 날 일반에 공개된 뮬러 특검보고서 관련 기자회견을 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조사한 특검 보고서가 공개된 가운데 민주당이 추가 조사를 다집했습니다. 미 연방 항소법원이 캘리포니아주의 이민자보호법을 합법으로 인정했습니다. 미치 매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가 담배 구매 연령을 21살로 올리는 법안을 추진중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4.20 3:00 오전
윌리엄 바 미국 법무장관이 18일 뮬러 특검 보고서 공개에 앞서 기자회견을 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뮬러 특검 보고서가 18일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법무부 장관과 부장관이 기자회견을 엽니다. 민주당은 부적절한 조처라며 회견 취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미국 해군사관학교가 국방부 정책 변경에 따라 2020년부터 성전환자 생도의 입학을 금한다고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4.19 3:02 오전
윌리엄 바 미 법무장관이 24일 미 하원 법사위원회에 제출한 4쪽 분량의 '러시아 스캔들' 관련 뮬러 특검의 보고서.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특검 보고서 편집본 공개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에 대한 비판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일부 망명자들을 무기한 감금할 수 있는 조처를 내렸다는 소식 이어서 알아보고요.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4.18 3:00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