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 펜실베이니아주
 해리스버그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념 집회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의회가 올해 남은 회계연도 예산안에 합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대규모 집회가 열렸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5.1 11:20 오후
미국 뉴욕시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정책에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그 동안의 국내 정책을 돌아보겠습니다. 러시아 스캔들은 트럼프 행정부를 계속 괴롭혔고, 후보시절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던 이민개혁과 '오바마케어' 폐기는 제동이 걸렸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28 9:00 오후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이 26일 백악관 브리핑실에서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법인세율을 크게 낮추고 개인 소득세 등급을 단순화하는 내용의 조세개혁안을 공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들여다보고요.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외국 정부로부터 돈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국방부가 조사에 들어갔다는 소식, 또 미국 내 불법 체류자들 가운데 멕시코 출신 비율이 줄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28 12:41 오전
윌리엄 오릭 판사가 근무하는 샌프란시스코 소재  연방법원 청사 앞에서 지난 14일 '불법체류자 보호도시'에 대한 연방 재정지원을 끊는 대통령 행정명령을 중단시켜달라는 시위가 진행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자 관련 행정명령이 또 다시 법원에서 제동이 걸렸습니다. 이른바 이민자 보호 도시에 대한 연방 지원금을 끊겠다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대해 시행 정지 명령이 나왔습니다. 이어서 러시아 내통 문제로 사임한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법을 어겼을지 모른다고 하원 조사 위원회가 밝힌 소식, 또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국가기념물에 대한 재검토를 지시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한 소식 알아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26 11:57 오후
도널드 트럼프(왼쪽)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에서 미 항공우주국(NASA) 소속 우주비행사 페기 윗슨과 화상통화하는 모습을 장녀 이방카가 지켜보고 있다. 국제정거장(ISS) 선장인 윗슨은 24일 미국인 우주 최장 체류기록(534일)을 경신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정부 지출안 합의 시한이 이번 주 토요일(29일)로 다가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경 장벽 예산과 관련해 한 발 뒤로 물러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소니 퍼듀 전 조지아 주지사가 상원에서 농무장관 인준을 받았다는 소식, 또 아칸소 주가 하루에 사형수 2명에 대한 사형 집행을 단행한 소식, 또 미국 8학년 학생들의 미술·음악 성적이 8년 전과 비교해서 별 변화가 없다는 소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7.4.26 12:10 오전
라인스 프리버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공화당 전국위원회(RNC) 의장이던 지난해 AP통신과 인터뷰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정부 임시 지출안이 이번 주 29일을 기해 만료됩니다. 연방 정부가 폐쇄될 가능성은 어느 정도나 되는지, 지출안 합의를 가로막는 걸림돌은 무엇인지 먼저 살펴보고요.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퇴임 후 처음으로 24일 공식 석상에 나선 소식, 또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 시 당국이 남부연합 기념비 철거 작업을 시작했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현숙
2017.4.24 11:49 오후
폭로 전문 인터넷 매체 위키리크스의 창업자인 줄리언 어산지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사법 당국이 인터넷 폭로전문 매체 위키리크스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를 기소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칸소 주가 12년 만에 첫 사형 집행을 단행했다는 소식, 또 미국 젊은이들의 생활방식에 관한 인구조사국의 최근 보고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21 11:30 오후
사형집행에 반대하는 아칸소 주민들이 지난 14일 리틀록 주 의사당 앞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 왼쪽의 시민이 든 표지물에는 형 집행이 예고된 수감자들의 얼굴과 예정 날짜가 기록돼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2005년 이후 12년 만에 처음으로 사형을 집행하려는 아칸소주의 계획에 법원이 연속 제동을 걸고있습니다. 이어서 재향군인들의 민간 의료시설 이용법의 기한이 연장됐다는 소식, 또 미국 폭스뉴스의 간판 진행자 빌 오라일리 씨가 성희롱 논란 속에 해고됐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영서
2017.4.21 12:20 오전
미국 연방 하원의원 보궐선거가 열린 18일 조지아 주
 던우디 시에서 민주당의 존 오소프 후보가 지지자들을 향해 연설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민심의 시험대로 여겨졌던 18일 조지아주 연방하원 6지구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6월 결선 투표 결과가 주목됩니다. 존 켈리 국토안보부 장관은 연설을 통해 강경 이민정책에 대한 비판을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또 잠수함에 여군들이 탑승하기 시작하면서, 미 해군이 여군들의 편의를 위해 잠수함을 재설계 하고 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20 12:14 오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8일 위스콘신 주에 있는 공구 제조업체 '스냅-온' 본사를 방문, 전문직 단기취업 비자인 H-1B 발급 요건을 강화하는 행정명령 서명에 앞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 미국인 고용과 미국산 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합니다. 조지아 주 하원의원 보궐선거가 트럼프 대통령 지지에 대한 일종의 시험대로 여겨지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는 소식, 또 법원의 제동으로 아칸소 주에서 계획됐던 사형 집행이 중단됐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18 11:38 오후
15일 워싱턴 DC 연방 의사당 앞에 모인 시민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납세 내역 공개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미국 내 여러 도시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세금보고서 공개를 촉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32명의 목숨을 앗아간 버지니아 공대 총격 사건이 일어난 지 일요일(16일)로 10년이 됐습니다.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해 열린 추도식 소식, 또 이 사건이 미국의 총기 규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에서 오는 9월 새 학기부터 새로운 연방교육법이 시행에 들어가는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17 11:43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여러 국내외 정책에서 선거운동 때와는 다소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이런 공약 뒤집기가 나쁘지만은 않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CIA 국장이 위키리크스를 비국가 적대적인 정보기관이라며 비난했다는 소식, 또 수명 연장에 가장 좋은 운동이 달리기라는 연구 결과 내용 마지막으로 알아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15 4:56 오전
도널드 트럼프 대선캠프 외교정책 자문을 맡았던 카터 페이지가 지난해 8월 러시아 모스크바의 학교 졸업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내통 혐의로 미 연방수사국(FBI)의 수사 대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진 전 트럼프 캠프 자문이 혐의를 거듭 부인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알아보고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부 경제 정책에 대한 태도를 바꿨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이 기업의 내부고발자가 되고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13 11:45 오후
도널드 트럼프 대선캠프 외교정책 자문을 맡았던 카터 페이지가 지난해 12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수사국(FBI)이 지난해 도널드 트럼프 대선캠프 관련자의 러시아 내통 의혹과 관련해 감시 영장을 받은 것으로 보도됐습니다. 캔사스주 연방 하원의원 보궐선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 메시지를 받은 공화당 론 에스티스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이어서, 해킹을 통한 러시아의 대선개입 사태 이후, 미국인들이 온라인활동에 더 주의를 기울인다는 조사 결과,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13 12:27 오전
마이크 폼페오 중앙정보국(CIA) 국장의 캔자스 연방하원 제4지역구를 물려받아 뛰고 있는 론 에스티스(공화) 후보.
공화당 의원들이 트럼프 내각에 합류하면서 생긴 공석을 채우기 위한 보궐 선거가 실시되고 있는데요. 캔자스 주에서 예상보다 치열한 선거전이 벌어지고 있어 공화당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자선활동과 음담패설 녹음파일을 파헤친 워싱턴포스트 기자가 미국 언론출판계 최고 권위의 상인 퓰리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러시아의 미 대선 해킹 논란 이후 미국인의 40%가 이메일 사용에 더 주의를 기울인다는 설문조사 내용 마지막으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7.4.12 12:21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