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미국 워싱턴 의 백악관.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직원들 신원조회에 관여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연방 대법관이 고통 없이 죽게 해달라는 한 사형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허리케인 피해 복구와 관련해 푸에르토리코 지도자들을 거세게 비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3 3:00 오전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지난 26일 뉴욕에서 열린 '바이든 커리지 어워즈(Biden Courage Awards)'에서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내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려하고 있는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해당 의혹에 대해 자신이 부적절한 행동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4.2 3:00 오전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28일 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한 로버트 뮬러 특검이 법무부 장관에게 제출한 수사보고서가 거의 400쪽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스페셜 올림픽 예산을 복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보행자 수가 30년 내 가장 높았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30 3:00 오전
대니얼 엘웰 FAA 청장 대행(왼쪽부터), 로버트 줌월트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 위원장, 캘빈 스코블 교통부 감찰국장이 27일 의회에서 열린  연방 상원 상무위원회 산하 항공소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항공청(FAA)이 기존 민간항공기 안전 허가 과정을 옹호했습니다. 메디케이드 수혜자들에게 일할 것을 요구하는 일부 주 정부 조처에 연방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남부국경의 인도주의, 보안 위기가 한계점에 달했다고 세관국경보호국이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29 3:00 오전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이 지난해 3월 백악관에서 보수정치단체들과 오바마케어 개혁 문제 관련 회의에 참석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스캔들 수사가 마무리된 뒤 민주, 공화 두 당이 핵심 현안으로 건강보험 제도 문제를 꺼내 들었습니다. 뉴욕주 락랜드 카운티가 홍역 백신을 맞지 않은 아이들이 공공장소 출입을 금했습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5년안에 달에 우주인을 보낸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3.28 3:00 오전
윌리엄 바 연방 법무부 장관이 25일 버지니아 맥클린의 자택을 떠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윌리엄 바 연방 법무부 장관이 러시아 스캔들 보고서와 관련해 오는 4월 9일 하원 세출위원회가 여는 청문회에 나올 예정입니다. 국방부가 국경장벽 건설에 전용할 예산 10억 달러를 승인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27 3:00 오전
로버트 뮬러 미 특별 검사가 지난 24일 워싱턴의 교회에서 예배를 마친 후 백악관을 지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로버트 뮬러 특별 검사는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과 러시아가 공모했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밝힌 특검 보고서 주요 내용과 이에 대한 반응 알아보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9.3.26 3:00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 백악관에서 '대학 내 표현자유 보호' 행정명령에 서명한 후 이를 들어보이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공립대학 내 표현의 자유와 연방 지원금을 연계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미 해병대 사령관이 준비 태세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며 군 병력의 국경지대 배치에 항의하는 서한을 국방부에 보냈습니다. 오하이오 공장 폐쇄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의 비판을 받아온 자동차 기업 GM이 생산직 일자리 400개를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23 3:00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 미국 오하이오주 리마에 위치한 군용 탱크 조립공장을 방문해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곧 나올 것으로 알려진 특검 보고서를 모두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오피오이드 일종인 펜타닐 남용으로 인한 사망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22 3:00 오전
미국 워싱턴의 연방 대법원.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법원은 연방정부가 범죄를 저지르고 추방 과정에 들어간 이민자들을 구금할 권리를 광범위하게 인정했습니다. 교통장관이 최근 잇따라 추락 사고를 낸 '보잉 737 맥스 8' 기종의 허가 과정에 대한 감사를 요청했습니다. 디즈니사가 21세기 폭스사 인수합병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21 3:00 오전
트럼프 대통령의 전 개인 변호사인 마이클 코언이 지난 6일 하원정보위원회 청문회에서 증언하기 위해 의회에 도착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클 코언 변호사에 대한 수색영장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2020 대선 출마를 선언한 엘리자베스 워런 민주당 상원의원이 대통령 선거인단 제도를 없애자고 제안했습니다. 국방부가 국경장벽 건설에 전용할 예산 항목을 의회에 전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20 3:00 오전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은 지난 12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소방관 노조 모임에서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대선 출마 여부가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 수사와 관련해 지난해 작고한 존 매케인 상원의원을 공격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미국 노인들 가운데 주택을 소유하지 않고 임차하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19 3:00 오전
미국 워싱턴의 연방 의사당.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하원이 14일 앞으로 나올 특검 보고서를 완전하게 공개하라는 내용의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코네티컷주 대법원이 샌디훅 초등학교 희생자 유족들이 총기회사를 상대로 낸 소송이 진행되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지난 10년 간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젊은이들이 늘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16 3:00 오전
척 슈머 상원 민주당 대표가 12일 의회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2020 회계연도 예산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상원에서 14일 트럼프 대통령의 국가비상사태에 반대하는 결의안이 통과됐습니다. 대표적인 인터넷 사회연결망서비스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오랜 시간 불통됐다가 복구됐습니다. 식품의약국이 새로운 전자담배 제한 규정을 공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15 1:20 오전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사형 집행을 중단하도록 명령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규모 대학 입학 부정이 적발돼 미국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트랜스젠더’, 즉 성전환자의 군 복무가 다음달 12일부터 제한됩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9.3.14 2:00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