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지난 2016년 6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펄스' 나이트클럽에서 총기를 난사한 범인 오마르 마틴(오른쪽)과 부인 누르 자히 살만.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2016년 올랜도 나이트클럽 총기난사범의 아내가 무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미 연방 환경청(EPA)이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를 완화할 계획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8.3.31
지난해 8월 도널드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데이비드 설킨 보훈부 장관(오른쪽)이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원격의료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데이비드 설킨 보훈부 장관을 경질하고, 백악관 주치의인 로니 잭슨 박사를 새 보훈장관으로 지명했습니다. 지난 2016년 대통령 선거 기간 트럼프 캠프 관계자가 전 러시아 정보요원과 접촉했다고 특검 측이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8.3.29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 지난 26일 윌버 로스 상무장관은 시민권 보유 여부를 묻는 질문을 2020년 인구조사에 포함한다고 발표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인구조사 시민권 관련 질문과 관련해 최소한 12개 주가 연방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존 스티븐스 전 연방 대법관이 총기소지 권리를 보장하는 수정헌법 2조를 폐지하자고 촉구했습니다.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상무부가 2020년 인구조사에서 시민권 보유 여부를 묻기로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 재러드 쿠슈너 가족의 회사가 거액의 대출을 받은 것과 관련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8.3.27
24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총기 규제 집회 ‘우리의 생명을 위한 행진’ 참가자들이 피켓을 들고 시위하고 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총기 규제 강화를 촉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수백만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 세계 여러 도시에서 벌어졌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자동 연사를 가능하게 하는 장치인 범프스탁을 규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8.3.27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지명자.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H.R. 맥매스터 국가안보보좌관이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후임에는 강경파로 알려진 존 볼튼 전 유엔 대사가 임명됐습니다. 연방 하원에 이어 상원이 23일 1조3천억 달러 규모의 지출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로써 연방 정부가 폐쇄 위기를 넘겼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24
폴 라이언 미 하원의장이 22일 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날 하원에서 채택한 연방정부 지출안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의회 지도부가 1조3천억 달러에 달하는 지출안에 합의했습니다. 텍사스주 오스틴 연쇄 폭발 사건의 용의자가 사망 전에 영상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범행 동기는 여전히 미궁에 빠져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22
21일 텍사스 오스틴에서 경찰들이 연쇄 폭발물 테러 사건 용의자가 자폭한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미국 언론들은 경찰이 텍사스의 주도인 오스틴 북부 라운드 록에 있는 호텔까지 용의자의 차량을 추적한 뒤 경찰특공대(SWAT)가 차량에 접근하던 중 용의자가 폭탄을 터트...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텍사스주 오스틴 연쇄 폭발 사건 용의자가 사망했습니다. 연방 상원 정보위원회가 선거 보안 강화를 위한 대책을 권고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2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9일 뉴햄프셔주 맨체스터에 있는 맨체스터 커뮤니티 대학에서 마약성 진통제인 오피오이드 대책에 대해 연설하고 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 중독 해결을 위한 대책을 밝혔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새 선거구 시행을 막아달라는 펜실베이니아주 공화당 측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20
19일 미국 의회에서 열린 상원 법사위원회에서 미 연방수사국(FBI) 로버트 뮬러 국장이 발언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이 로버트 뮬러 특검을 공격한 것을 두고 연방 의원들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경고했습니다. 인터넷 사회연결망 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이 개인 정보 유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몇몇 연방 의원은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의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20
H.R.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지난 17일 독일 뮌헨 안보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김정우 기자 나와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참모진과 각료에게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H.R.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경질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 중인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이 트럼프 기업에 러시아 관련 서류를 모두 제출하라고 요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1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소재 미라마 해군기지에서 연설을 한 후 주먹을 불끈 쥐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을 전격 경질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외교정책에 대한 이견 때문에 틸러슨 장관을 경질했다고 말했습니다. 펜실베이니아주 18선거구 특별선거 결과 근소한 차이로 민주당 후보가 이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15
13일 경질된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워싱턴 국무부 브리핑룸에서 열린 마지막 기자회견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경질을 전격 발표했습니다. 후임으로는 마이크 폼페오 중앙정보국(CIA) 국장을 지명했습니다. 연방 하원 정보위원회 공화당 측이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러시아와 트럼프 후보 진영 사이에 내통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13
지난 10일 펜실베이니아주 문타운십에서 열린 공화당 릭 서콘 상원의원 후보 지원유세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설 하고 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어제(11일) 총기규제 강화 방안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했던 총기 구매 허용 연령 상향 조정은 빠졌습니다. 국방부가 열병식 계획을 합동참모부에 통보했습니다. 이번 열병식에 탱크는 동원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1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대선 캠프 선대본부장을 지낸 폴 매너포트(오른쪽)가 기소 인부 절차를 위해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라의 연방법원에 도착하고 있다. 러시아 스캔들을 조사하는 로버트 뮬러 특검은 폴 매너포트가 릭 게이츠와 공모하여 수입 3천만 달러 이상을 ...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럼프 진영 전직 참모로 로버트 뮬러 특검에 기소된 폴 매너포트 씨가 자신에게 적용된 두 번째 기소내용에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8일 백악관에서 게임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게임과 총기 폭력 간의 연관성을 논의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정우
201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