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지난 2일 미국 미주리 주 퍼거슨 시 주민들이 시의회 회의실을 메우고 있다. 퍼거슨 시는 미 법무부의 경찰 개혁안과 관련해 충돌을 빚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법무부가 경찰 개혁안을 거부한 미주리 주 퍼거슨 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공화당의 크리스 크리스티 후보와 칼리 피오리나 후보가 대통령 선거 운동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재닛 옐런 연준 의장이 기준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출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11
9일 미국 뉴햄프셔에서 열린 대선 공화당 경선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롬프 후보가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9일 뉴햄프셔 주에서 열린 예비선거에서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와 민주당의 버니 샌더스 후보가 각각 승리했습니다. 미국 대학 수학능력 평가시험인 SAT가 3월부터 새로운 형태로 바뀌는데요, 그 내용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10
8일 미국 뉴햄프셔 더럼 시에서 버니 샌더스 민주당 경선 후보가 선고 유세를 펼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뉴햄프셔 주에서 예비선거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오바마 행정부가 새 회계연도 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한다는 소식과 지카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서 미 의회에 18억 달러 긴급 예산을 요청한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9
지난 6일 미국 뉴햄프셔 주 맨체스터에서 공화당 후보 8치 TV 토론회가 열렸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6일 열린 공화당 TV 토론회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 1월 미국 노동시장 현황 살펴봅니다. 미식 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슈퍼볼 대회에서 덴버 브롱코스가 우승했다는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8
4일 미국 뉴햄프셔 주에서 열린 민주당 경선 후보 5차 TV 토론회에 힐러리 클린턴 후보(오른쪽)와 버니 샌더스 후보가 참석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 5차 TV 토론회에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버니 샌더스 연방 상원의원이 맞대결을 벌였습니다. 미 국방부가 병사들의 정자와 난자를 냉동 보관하는 계획을 시범 운용한다는 소식도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5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가운데)이 4일 워싱턴에서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연례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서 종교 간의 관용과 화합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버니 샌더스 후보가 누가 진정한 진보냐 문제를 놓고 대립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4
아이오와 당원대회에서 승리를 거둔 미국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 후보가 2일 뉴햄프셔 주 윈햄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아이오와 당원대회에서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 후보와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가 승리를 거둔 가운데 후보들이 다음 예비선거가 열리는 뉴햄프셔 주에서 열띤 선거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과 의회 공화당 지도부가 회동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3
1일 미국 아이오와 주에서 열린 당원대회에서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누르고 승리했다. 승리를 확정한 후 크로즈 후보가 아내에게 입맞추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아이오와 주에서 열린 당원대회에서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누르고 승리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업체 구글의 지주회사인 알파벳이 애플을 누르고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올라섰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2
미국 대선 예비선거를 하루 앞둔 지난달 31일 아이오와 주 유권자들이 민주당 경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유세를 듣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일 아이오와 주에서 각 당의 대통령 후보를 뽑기 위한 예비선거 과정이 시작됩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오는 3일 취임 후 처음으로 이슬람 사원을 방문한다는 소식, 또 지난해 4분기 미국 경제 성장률이 기대에 못 미쳤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1
28일 미국 아이오와 주에서 공화당 경선 후보들의 마지막 TV 토론회가 열렸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선두주자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불참한 가운데 공화당 대통령 후보 7차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토론회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암 정복을 위한 백악관 전담반을 발족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9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경선 후보(왼쪽)와 폭스 뉴스의 메긴 켈리 앵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다음 주 아이오와 당원대회를 앞두고 28일 공화당 대통령 후보 7차 토론회가 열립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세계 경제 둔화에 대한 우려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는 소식, 임산부 우울증 검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권고안이 나왔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8
미국 오리건 주 정부건물을 점거해온 무장 시위대가 지난 8일 건물 주변을 순찰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리건 주에서 정부건물을 점거해온 무장 시위대 지도자들이 체포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1명이 숨졌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 드립니다. 이어서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 선두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다음 TV 토론회에 불참한다고 선언한 소식, 또 소아 당뇨라고 불리는 제1형 당뇨의 획기적인 치료법이 개발됐다는 소식, 차례로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7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이 지난해 7월 오클라호마 주 엘레노 연방 교도소를 방문해 감방 안을 들여다 보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마마 미국 대통령이 연방 교소도에서 청소년의 독방 감금을 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10대 때 살인을 저질러서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선고 받고 복역 중인 수감자들이 재심사를 요청할 길이 열렸는데요. 관련 소식 자세히 전해 드리고요. 이어서 25일 아이오와 주에서 민주당 후보 타운홀 미팅이 열렸다는 소식, 또 텍사스 주 대배심이 낙태아 장기판매와 관련해서 미국 가족계획협회에 무혐의 결정을 내렸다는 소식도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6
24일 미국 워싱턴의 의회 건물 앞에서 제설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미국 동부 지방이 기록적인 폭설로 마비됐는데요.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 시장이 무소속으로 대통령 선거에 나오는 안을 고려 중이란 소식, 아카데미 영화상 협회가 여성과 소수계 회원을 늘리기 위한 개혁안을 발표했다는 소식, 또 올해 슈퍼볼 진출팀이 확정됐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5
지난 20일 미국 뉴헴프셔 주 보우 시의 화학연료공장 굴뚝에서 연기가 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을 앞두고 공화당의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관련 내용 먼저 살펴봅니다. 이어서 미국 정부가 비자 면제 규정을 강화했다는 소식, 미국에서 100살 이상 사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