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나우

1일 미국 아이오와 주에서 열린 당원대회에서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누르고 승리했다. 승리를 확정한 후 크로즈 후보가 아내에게 입맞추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아이오와 주에서 열린 당원대회에서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누르고 승리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업체 구글의 지주회사인 알파벳이 애플을 누르고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올라섰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2
미국 대선 예비선거를 하루 앞둔 지난달 31일 아이오와 주 유권자들이 민주당 경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유세를 듣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1일 아이오와 주에서 각 당의 대통령 후보를 뽑기 위한 예비선거 과정이 시작됩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오는 3일 취임 후 처음으로 이슬람 사원을 방문한다는 소식, 또 지난해 4분기 미국 경제 성장률이 기대에 못 미쳤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2.1
28일 미국 아이오와 주에서 공화당 경선 후보들의 마지막 TV 토론회가 열렸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선두주자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불참한 가운데 공화당 대통령 후보 7차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토론회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암 정복을 위한 백악관 전담반을 발족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9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경선 후보(왼쪽)와 폭스 뉴스의 메긴 켈리 앵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다음 주 아이오와 당원대회를 앞두고 28일 공화당 대통령 후보 7차 토론회가 열립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세계 경제 둔화에 대한 우려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는 소식, 임산부 우울증 검사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권고안이 나왔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8
미국 오리건 주 정부건물을 점거해온 무장 시위대가 지난 8일 건물 주변을 순찰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리건 주에서 정부건물을 점거해온 무장 시위대 지도자들이 체포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1명이 숨졌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 드립니다. 이어서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 선두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다음 TV 토론회에 불참한다고 선언한 소식, 또 소아 당뇨라고 불리는 제1형 당뇨의 획기적인 치료법이 개발됐다는 소식, 차례로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7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이 지난해 7월 오클라호마 주 엘레노 연방 교도소를 방문해 감방 안을 들여다 보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마마 미국 대통령이 연방 교소도에서 청소년의 독방 감금을 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10대 때 살인을 저질러서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선고 받고 복역 중인 수감자들이 재심사를 요청할 길이 열렸는데요. 관련 소식 자세히 전해 드리고요. 이어서 25일 아이오와 주에서 민주당 후보 타운홀 미팅이 열렸다는 소식, 또 텍사스 주 대배심이 낙태아 장기판매와 관련해서 미국 가족계획협회에 무혐의 결정을 내렸다는 소식도 살펴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6
24일 미국 워싱턴의 의회 건물 앞에서 제설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주말 미국 동부 지방이 기록적인 폭설로 마비됐는데요.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 시장이 무소속으로 대통령 선거에 나오는 안을 고려 중이란 소식, 아카데미 영화상 협회가 여성과 소수계 회원을 늘리기 위한 개혁안을 발표했다는 소식, 또 올해 슈퍼볼 진출팀이 확정됐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5
지난 20일 미국 뉴헴프셔 주 보우 시의 화학연료공장 굴뚝에서 연기가 나고 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을 앞두고 공화당의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관련 내용 먼저 살펴봅니다. 이어서 미국 정부가 비자 면제 규정을 강화했다는 소식, 미국에서 100살 이상 사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2
지난 13일 미국 사우스캘로라이나 주에서 열린 공화당 경선 후보 TV 토론회.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시리아 난민 수용을 제한하는 법안이 상원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어제(20일) 북미 자동차 전시회장을 찾아 미국 자동차 산업 부활을 자축했다는 소식, 또 미국 내 불법 이민자의 수가 계속 줄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1
미국 워싱턴의 의회 건물 돔 지붕.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대법원이 오바마 대통령의 이민개혁 행정명령 관련 소송을 심리하겠다고 결정했는데요.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립니다. 또 새라 페일린 전 알래스카 주지사가 도널드 트럼프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는 소식, 미시간 주지사가 플린트 주민 납 중독 사건과 관련해 사과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20
미국 워싱턴의 대법원 건물. (자료사진)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아이오와 당원대회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통령 후보들이 선거 유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대선 후보 동정부터 살펴보고요. 미국 중서부 미시간 주의 플린트 시 주민이 오염된 식수로 인해 납 중독에 걸렸다는 소식, 또 올해 아카데미상 주요 부문 후보들이 백인 일색이어서 논란이 되는 가운데 시상식 불참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19
올해 대통령 선거에 도전하는 민주당 경선 후보들이 17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TV토론회를 가졌다. 왼쪽부터 마틴 오말리 전 메릴랜드 주지사,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
일요일(17일) 민주당 대통령 후보 4차 TV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미국 중서부 미시간 주의 플린트 시 주민이 오염된 식수로 인해 납 중독에 걸렸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18
14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미 대통령 선거 공화당 경선 후보 6차 TV 토론회가 열렸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 TV 토론회가 또 한 차례 열렸는데요.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립니다. 또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상인 아카데미상의 올해 수상 후보가 발표됐는데요. 주요 부문 후보들이 백인 일색이어서 논란이 되고 있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15
지난해 12월 미국 라스베가스 시에서 열린 미 공화당 대선 후보 TV 토론회 현장. (자료사진)
공화당 대통령 후보들의 6차 TV 토론회가 14일 열립니다. 이번 토론회에서 후보들이 다루게 될 주요 쟁점 알아보고요. 미국 연방 대법원이 이란의 미국 테러 피해 가족에 대한 배상 문제를 심리했다는 소식, 또 미국 역사상 최고 당첨금으로 큰 관심을 끈 파워볼 복권의 당첨자가 나왔다는 소식, 차례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14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2일 의회에서 2016년 국정연설을 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화요일(12일) 임기 마지막 국정연설을 했습니다. 먼저 그 내용 전해 드리고요. 공화당과 대통령 후보들의 반응도 살펴봅니다. 또 지난해 배기가스 조작 논란을 일으킨 폭스바겐 자동차 회사의 리콜 계획을 미국 행정부가 거부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립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부지영
2016.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