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서아프리카 경제공동체는 대선에서 패배한 감비아 대통령이 예정대로 내년 1월에 물러나지 않으면 무력을 사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리비아 여객기 납치범들이 23일 몰타 공항에서 투항하고 있다.
리비아 여객기를 공중납치했던 범인 2명이 투항했습니다. 납치범들은 23일 리비아 사브하발 트리폴리행 여객기를 이륙 직후 납치했습니다.
23일 납치돼 몰타 공항에 착륙한 리비아 여객기에서 승객들이 내리고 있다.
납치된 리비아 국영항공사의 항공기가 몰타 공항에 착륙한 후 조종사를 제외한 승객들 전원이 풀려났습니다.
리비아 국영항공사인 ‘아프리키야 에어웨이스’가 운영하는 여객기가 23일 납치돼 몰타 공항에 착륙했다. 군용차량이 여객기 주변에 서 있다.
리비아에서 출발한 여객기 한 대가 납치돼 몰타 공항에 착륙했다고 몰타 총리가 밝혔습니다. 여객기에는 118명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밀렵을 통해 얻은 상아를 압수해 파쇄하고 있는 필리핀 당국 단속반. 상아는 아시아 지역에서 장식용이나 약품으로 인기가 높다. (자료사진)
케냐 당국이 캄보디아로 향하던 선박에서 2톤 분량의 상아를 압류했습니다.
20일 콩고민주공화국 킨샤샤사에서 경찰이 시위대가 지나간 자리에 놓인 화염 옆을 지나고 있다.
콩고민주공화국에서 현 대통령의 집권연장에 반발하는 시위대를 향한 무력진압이 이뤄져 20여명이 사망했습니다.
19일 콩고민주공화국 고마 인근 도로 점거를 시도하던 시위대원이 헌병에게 체포되고 있다. 현지에서는 임기가 만료된 대통령이 물러나지 않자 야당을 주축으로 한 시위대가 불법을 주장하며 거리 시위를 진행중이다.
콩고민주공화국 국민들은, 임기가 끝나도 물러나지 않고 선거도 실시하지 않는 조셉 카빌라 대통령의 불법적 권한에 저항해야 한다고 야당의 한 지도자가 말했습니다.
15일 소말리아 모가디슈의 한 식당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한 후 군인이 사건 현장을 지키고 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 모가디슈에서 연쇄 폭탄 테러가 발생해 2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조셉 카빌라(가운데) 콩고민주공화국 대통령이 지난 10월 자국의 정정불안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앙골라 수도 루안다에서 열린 중·남부 아프리카 정상회담 현장에 도착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연합은 폭력적 수단으로 대통령 선거를 지연시킨 혐의로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 정부 관리들에게 제재를 가했습니다.
11일 지붕 붕괴 사고가 발생한 나이지리아 우요 시의 교회 건물.
나이지리아에서 교회 지붕 붕괴로 수많은 사상자가 난 것과 관련해 당국이 교회 건설업자에 대해 체포명령을 내렸습니다.
10일 천장이 무너져 내린 나이지리아 우요 시의 교회 인근에 사람들이 서 있다.(동영상 비디오 캡쳐)
나이지리아 남부의 한 교회에서 토요일(10일) 예배 중 천장이 무너져 적어도 60명이 숨졌습니다.
감비아의 자메 대통령이 지난 달 29일 선거 유세 중이 미소짓고 있다.
아프리카 서부 감비아의 야히아 자메 대통령이 대선 패배를 인정하고 사퇴하겠다던 앞선 다짐을 번복했습니다.
지난해 9월 아프리카 남수단 아웨일 시의 유니세프 진료소에서 한 소녀가 만성 영양실조에 시달리는 어린아이를 안고 있다.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인종청소가 자행되고 있고, 대량학살의 목전에 와있다고 1일 유엔이 경고했습니다.
우간다 르웬조리 지구 토착민들. (자료사진)
아프리카 우간다 서부 콩고민주공화국 접경 지역에서 27일 토착 세력이 반란을 벌여 경찰과 충돌했습니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시장에서 차량 폭탄이 폭발해 적어도 20명이 사망했다고, 당국자와 목격자들이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