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아프리카 남수단.
남수단에서 지난 이틀간 이어진 경쟁 부족 간 충돌로 적어도 50명이 숨졌습니다.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이 28일 나이로비 카사라니 스타디움에서 열린 집권 2기 취임식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케냐의 우후루 케냐타 대통령이 28일 취임식을 열고 집권 2기를 시작했습니다.
아프리카 북동부 국가 소말리아와 수도 모가디슈 지도.
미군은 27일 소말리아 북동부 지역에 공습을 가해 테러분자 1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집트 북부 시나이반도 이슬람 사원에서 발생한 테러공격 부상자들이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이집트 북부 시나이반도의 이슬람 사원에서 발생한 테러 공격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305명에 이른다고 이집트 당국이 밝혔습니다.
짐바브웨 에머슨 음난가그와 대통령이 24일 취임 연설을 하고 있다.
짐바브웨 대법원은 37년 장기집권의 로버트 무가베 전 대통령을 물러나게 만든 군사 행동이 합법적이었다고 오늘 (25일) 판결했습니다.
말리 지도 (자료 사진)
말리 북부와 중부 지역에서 각각 어제 (24일) 발생한 공격으로 유엔 평화유지군 4명이 사망과 말리군 1명이 사망하고 21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에머슨 음난가그와 짐바브웨 신임 대통령이 24일 하라레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선서하고 있다.
짐바브웨의 에머슨 음난가그와 대통령이 24일 공식 취임했습니다.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
로버트 무가베 전 짐바브웨 대통령이 검찰로부터 면책 특권을 보장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짐바브웨의 과도정부를 이끌 에머슨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이 22일 지지자들을 향해 연설하고 있다.
24일 출범하는 짐바브웨의 과도정부를 이끌 에머슨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이 어제(22일) 귀국했습니다.
짐바브웨 차기 정부를 이끌 신임 대통령으로 선출된 에머슨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
짐바브웨의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이 오는 24일 과도정부를 이끌 새 대통령에 취임할 예정입니다.
지난 2월 소가디아 모가디슈에서 남쪽으로 18km 떨어진 라포페에서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 대원 수백명이 훈련을 벌였다.
미군은 21일 소말리아 중부 지역에 가한 공습으로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 반군 100명 이상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21일 짐바브웨 의회가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의 사임을 발표하자 하라레의 의회 건물 앞에서 시민들이 환호하고 있다.
짐바브웨를 37년 동안 통치했던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이 전격 사임했습니다.
21일 나이지리아 아드마와주 무비의 이슬람 사원에서 폭탄 공격이 발생한 후 희생자들의 시체가 천으로 덮여있다.
나이지리아의 한 이슬람 사원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50명이 숨졌습니다.
에머슨 음난가그와 짐바브웨 전 부통령 (왼쪽).
짐바브웨의 차기 대통령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에머슨 음난가그와 전 부통령이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습니다.
로버트 무가베 짐바브웨 대통령(오른쪽)이 지난 19일 의회에서 가진 생방송 TV연설에 앞서 짐바브웨 군 수장인 콘스탄티노 치웬가 사령관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짐바브웨 로버트 무가베 대통령이 조건부 퇴진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