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30일 캐냐 나이로비의 보마스 센터에서 우후루 케냐타 대통령(왼쪽)이 대선 재선거에서 자신이 승리했다는 결과가 발표되자 박수를 치고 있다.
케냐의 대통령 선거 재선거에서 우후루 케냐타 현 대통령이 승리했다고, 선관위가 밝혔습니다.
소말리아 구호요원들이 29일 모가디슈 차량 테러 현장에 서있다. 경찰은 이날 오전 호텔 내부에서 저항하던 테러범을 모두 제압했다.
소말리아 보안 당국이 수도 모가디슈 인근 호텔에서 차량 자살 폭탄을 일으킨 후 호텔 내부에서 저항하던 테러범 5명을 오늘 (29일) 오전 모두 제압했습니다.
소말리아 모가디슈의 한 호텔에서 28일 차량을 이용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한 호텔 인근에서 오늘 (28일) 차량을 이용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23명이 숨지고 3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케냐에서 대선 재투표가 실시된 다음날인 27일 나이로비에서 선거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바리케이트에 불을 지르고 항의를 계속하고 있다.
케냐에서 26일 치러진 대선 재투표에서 우후루 케냐타 현 대통령이 압승을 거둘 전망입니다.
26일 대선 재투표가 실시된 케냐 나이로비에서, 선거에 반대하는 시위대와 경찰이 대치하고 있다.
케냐에서 야권의 거부에도 불구하고 대선 재투표를 강행한 가운데, 경찰과 시위대의 충돌로 최소 3명이 숨졌습니다.
케냐에서 26일 대선 재투표가 실시된 가운데 야권연합을 지지하는 시위대가 몸바사시에서 타이어를 태우며 항의하고 있다.
아프리카 동부 케냐에서 26일 대선 재투표가 실시 중인 가운데 경찰과 선거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충돌해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케냐 선관위원들이 25일 나이로비에서 26일로 예정된
 대통령 재선거에 관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케냐 선관위가 야권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예정대로 오는 26일 대통령 선거를 다시 치른다고 발표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동북부 마이두구리에서 23일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13명이 사망했다.
나이지리아 동북부 마이두구리에서 22일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13명이 숨졌다고 현지 경찰 당국이 밝혔습니다.
지난달 소말리아 모가디슈의 한 병원에서 영양실조에
 걸린 생후 9개월 아기가 치료를 받고 있다.
지난해 전세계 영유아 사망률이 크게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치료가 가능한 질병으로 숨지는 5세 미만 어린이가 여전히 하루 1만5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지난 15일 소말리아 모가디슈의 폭탄 테러 현장에서 보안 요원들이 생존자를 수색하고 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지난 14일 발생한 폭탄 테러로 적어도 300명이 숨졌다고 소말리아 당국자가 16일 밝혔습니다.
14일 발생한 차량폭탄 사건 현장에서 주민들이 생존자를 찾고 있다.
소말리아 대통령이 어제 (14)일 모가디슈 도심서 발생한 차량 폭발 테러와 관련해 사흘간의 국가 애도 기간을 선포했습니다.
소말리아 모가디슈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오늘 (14일) 차량 폭발 사고가 발생해 적어도 20명이 숨졌다고 현지 경찰과 목격자들이 전했습니다.
제이컵 주마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제이컵 주마 대통령이 부정부패 혐의로 기소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케냐 대선에 출마한 라일라 오딩가 야권연합 후보(가운데)가 지난달 26일 나이로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아프리카 케냐에서 26일 대통령 재선거를 앞두고 야권 연합 후보인 라일라 오딩가 후보가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콩고에 파견된 유엔 평화유지군. (자료사진)
아프리카 콩고에서 9일 무장단체의 공격으로 유엔 평화유지군 한 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