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지난 7월 중국 인민해방군 함선이 지부티를 향해 출항하는 모습. (자료사진)
동아프리카 지부티에 첫 해외 군사기지를 가동한 중국이 최근 처음으로 실탄 사격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19일 케냐 나이로비의 법원 앞에서 우후루 케냐타 대통령 지지자들이 대법원의 대통령 재선거 결정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아프리카 동부 국가인 케냐가 대통령 재선거 문제로 정치적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달 16일 나이지리아 마두구리의 한 호텔에서 이슬람 무장조직 보코하람의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한 후 희생자 유가족들이 시신을 확인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자료사진)
국제 인권단체 앰네스티 인터내셔널은 지난 4월 이래 이슬람 무장조직 보코하람이 나이지리아와 카메룬에서 감행한 공격으로 민간인 400여 명이 숨졌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는 이전 다섯 달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숫자입니다.
케냐의 야권 지도자 라일라 오딩가(왼쪽)와 우후루 케냐타 현 대통령. 케냐 선거관리위원회는 두 대선 후보만 다음달 17일 재선거를 치르게 된다고 밝혔다.
케냐가 다음달 17일 대통령 선거를 다시 치른다고 케냐 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했습니다.
1일 케냐 대법원이 대선 결과 무효 판결을 내린 후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이 나이로비의 한 시장에서 지지자들과 만나고 있다.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은 개인적으로 동의하지는 않지만 지난달 치러진 대통령 선거 결과를 무효로 한 대법원 판결을 존중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