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모하메드 압둘라히 모하메드 소말리아 대통령이 지난 6일 얄샤바브와 전쟁을 선포하고 있다.
소말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케냐군이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 소속 반군 52명을 사살하고 무기를 압수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파올로 젠틸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함께 20일 백악관에서 열린 공동기자회견장에 들어서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리비아 사태에 개입하지 않을 것임을 내비쳤습니다.
미국은 소말리아군과 아프리카연합군을 지원하기 위해 23년 만에 소말리아에 미군을 파병했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훈련 중인 아프리카연합군. (자료사진)
미국은 아프리카 소말리아군과 아프리카연합군을 훈련시키고 전투준비태세를 지원하기 위해 소말리아에 미군 수 십 명을 파병했습니다.
지난 2015년 4월 리비아를 거쳐 지중해를 건넌 난민선이 이탈리아 해군의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자료사진)
13일 리비아 근해에서 아프리카 난민을 태운 배가 가라앉아 약 100명이 실종됐습니다.
지난해 10월 나이지리아 마이두구리 시에서 보코하람이 자행한 차량폭탄 공격 현장에 주민들이 모여있다. (자료사진)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이 올 1분기 중 전년도에 비해 훨씬 많은 어린이들을 자살폭파범으로 이용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소말리아 해적. (자료사진)
소말리아 보안군이 해적에게 붙잡혀 있던 인도 선원 8명을 추가로 구출했다고 소말리아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남수단에서 기근을 피해 이주한 7살 소년이 지난 1일 우간다 코보코의 국경검문소에서 아버지의 손을 잡고 있다.
남수단 일부 주민들이 굶주림에 시달려 나뭇잎과 귀한 종자 씨앗까지 먹고 있다고 인도주의 구호단체가 밝혔습니다. 아웨일센터 마을 대표는 주민들의 40%가 나뭇잎으로 연명하고 있으며 절반은 종자 씨앗까지 먹어 치우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