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7일 리비아 트리폴리에서 미군 철수 병력을 태운 공기부양선이 출발하고 있다.
북아프리카 리비아에서 통합정부군과 동부 군벌 간의 내전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리비아 주둔 병력 일부를 일시적으로 철수했습니다.
다그마윗 모게스 에티오피아 교통부 장관은 4일 아디스 아바바에서 에티오피아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에티오피아 정부가 에티오피아항공 보잉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조종사들이 당시 비상 지침을 철저히 이행했음에도 사고를 막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압델 라지즈 부테플리카 알제리 대통령.
북아프리카 알제리의 압델 라지즈 부테플리카 대통령이 1일 사임 의사를 밝혔습니다.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알제리 반정부 시위대
알제리에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남부 모잠비크 베이라의 해변 마을에 사이클론이 강타했다.
아프리카 남부 모잠비크를 강타한 열대성 저기압 사이클론으로 인한 사망자가 446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모잠비크에서 사이클론으로 무너진 도로 (자료사진)
사이클론이 지난간 모잠비크에서 콜레라가 발생했습니다
짐바브웨 치마니마니 지역에서 열대성 저기압 사이클론 '이다이'의 영향으로 집을 잃은 가족이 길 위에 서 있다.
아프리카 남부 모잠비크와 짐바브웨에 지난주 사이클론 '이다이'가 강타하면서 지금까지 300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프리카 남부 모잠비크 베이라의 해변 마을에 사이클론이 강타했다.
아프리카 남부 모잠비크를 강타한 사이클론으로 인한 사망자가 1천 명이 넘을 수 있다고 필리프 뉴시 모잠비크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에티오피아항공의 '보잉 737 맥스 8'이 추락한 에티오피아 비쇼프투시 근처 사고현장에서 복구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에티오피아 정부는 최근 157명의 사망자를 낸 에티오피아항공과 지난해 발생한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 소속 여객기 추락 사고에서 '유사성'이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주거건물이 붕괴된 후 구조대원들이 14일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나이지리아 라고스(Lagos)에서 어제(13일) 주거 건물이 붕괴하면서 어린이 등 수 십 명이 갇힌 가운데 현재까지 8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압델라지즈 부테플리카 알제리 대통령.
북아프리카 알제리의 압델라지즈 부테플리카 대통령이 5선 도전을 포기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미국 워싱턴주 보잉 에버렛 공장의 B787 라인 조립 시설 밖에 '보잉 737 맥스 8'이 세워져 있다.
에티오피아항공이 탑승객 157명이 사망한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자사의 '보잉 737 맥스 8' 운항을 중단시켰습니다.
3월 10일 에티오피아 여객기 추락 사고 사망자 가족들
승객 등 150여 명을 태우고 에티오피아를 떠나 케냐 나이로비로 향하던 에티오피아 항공 소속 여객기가 10일 추락해 탑승객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