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모하메드 압둘라히 모하메드 소말리아 대통령 (자료사진)
모하메드 압둘라히 모하메드 소말리아 대통령이 심각한 가뭄과 식량 위기에 따른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했습니다.
마이클 마수사 남아프리카 법무장관이 지난해 10월 ICC 탈퇴 결정을 발표하고 있다. (자료사진)
남아프리카공화국 법원이 국제형사재판소(ICC)에서 탈퇴하려는 정부 계획에 반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지난 3일 리비아 사브라사 북부 지중해에서 난민들이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자료사진)
리비아 적신월사는 21일 적어도 74구의 아프리카 난민 시신이 북부 해안가에서 한꺼번에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9월 아프리카 남수단 아웨일 시의 유니세프 진료소에서 한 소녀가 만성 영양실조에 시달리는 어린아이를 안고 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와 소말리아, 남수단, 그리고 중동국가 예멘의 기근 사태로 어린이 140만 명이 심각한 영양실조를 겪고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19일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시장에서 수십명의 사상자를 낸 차량폭탄 공격 현장 주변 상점과 가판대가 무너져내렸다.
아프리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19일 차량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34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다쳤습니다.
17일 스페인 영토 세우타 지역를 무단 진입한 모로코 난민들 주변에서 스페인 경찰이 대기하고 있다.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수백 명의 난민이 인접한 스페인 영토를 무단 진입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케냐 경찰이 13일 나이로비 법원에서 구금 판결을 받은 의사노동조합 간부들에 수갑을 채우고 이송하고 있다.
케냐 법원이 장기 파업을 하고 있는 의사노동조합 간부들에 대해 한 달 간 구금을 명령했습니다. 케냐의 공공병원 의사들은 임금 인상과 근무 여건 개선 등을 요구하며 지난해 12월 5일부터 파업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케냐-소말리아 국경 지역의 다답 난민촌. (자료사진)
케냐 고등법원은 9일 정부가 다답 난민촌을 폐쇄하는 것은 위헌이라며 폐쇄하지 말 것을 명령했습니다.
소말리아의 모하메드 압둘라히 파르마조 전 총리가 8일 대통령 선거 승리가 확정된 후 연설하고 있다.
8일 치러진 소말리아 대통령 선거에서 모하메드 압둘라히 파르마조 전 총리가 승리했습니다.
국제민간구호단체인 '국경없는 의사회'가 지난달 17일 공개한 나이지리아 북동쪽 난민촌 어린이의 모습. 보코하람의 폭력 때문에 주거지를 떠난 뒤 정부군의 오폭으로 부상당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으로 인해 12만 여 명이 기근으로 고통받을 것이라는 유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호세 에두아르도 도스 산토스 앙골라 대통령. (자료사진)
아프리카 앙골라의 호세 에두아르도 도스 산토스 대통령이 올해 대통령 선거에 도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