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1월 15일 아프리카 케냐 나이로비 '알샤바브' 테러 현장에서 보안군이 시민들을 구출하고 있다.
미군, 소말리아 알샤바브 공습...52명 사살
케냐 나이로비 도심에서 폭탄 공격이 있은 후 사건현장에서 검은 연기가 상공으로 치솟고 있다.
아프리카 케냐 수도 나이로비의 도심에서 어제(15일) 총격과 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15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5일 네덜란드 헤이그의 국제형사재판소에서 반인도 범죄 혐의로 기소된 로랑 그바그보 전 코트디부아르 대통령이 변호인들과 대화하고 있다.
국제형사재판소(ICC)는 15일 반인도 범죄행위로 기소된 로랑 그바그보 전 코트디부아르 대통령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 대통령 선거에서 야권 후보로 출마한 마르탱 파율루가 10일 킨샤사의 선거본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지난달 치러진 콩고민주공화국 대통령 선거가 법적 소송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콩고민주공화국에서 59년 만에 평화적 정권교체가 이뤄진 가운데, 야당 후보로 대통령에 당선된 펠릭스 치세케디의 지지자들이 10일 킨샤사 거리에서 환호하고 있다.
아프리카 중부의 콩고민주공화국이 59년 만에 선거를 통해 첫 평화적 정권교체를 이뤄냈습니다.
7일 가봉에서 쿠데타를 일으킨 군인들이 수도 리브르빌의 국영 방송에서 발표문을 읽고 있다.
아프리카 서부의 가봉에서 7일 군부 쿠데타가 발생했으나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