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30일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아프리카연합 정상회담이 시작됐다.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 아바바에서 30일 아프리카연합 정상회담이 열렸습니다.
30일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아프리카연합 정상회담이 시작됐다.
아프리카연합 54개 회원국 정상들이 30일부터 이틀간 에티오피아에서 회담을 갖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지폐 (자료사진)
남아프리카공화국 중앙은행은 29일 기준 금리를 5.0%에서 5.5%로 0.5% 포인트 올리기로 전격 결정했습니다.
발레리 아모스 유엔 인도주의 지원 담당 대표가 25일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연설하고 있다.
유엔의 발레리 아모스 인도주의 지원 담당 대표가 극심한 유혈사태를 겪은 남수단을 방문했습니다.
미군 무인기 모습 (자료사진)
아프리카 소말리아에서 26일 미군 무인기 공격으로 무장단체 알샤바브 고위 관계자 1명이 숨졌습니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25일 시위 도중 발생한 부상자를 동료들이 긴급히 후송하고 있는 모습.
이집트 임시 정부가 의회 구성에 앞서 대통령 선거를 먼저 실시하는 방향으로 정치 개혁 일정을 수정했습니다.
남수단 정부군 소속 병사들이 말라칼 공항에서 경계 근무 중이다. (자료사진)
남수단 정부와 반군이 동아프리카 지역공동체의 중재로 정전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새 임시대통령으로 선출된 캐서린 삼바-판자 현 방기 시장이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새 임시대통령으로 캐서린 삼바-판자 현 방기 시장이 선출됐습니다.
지난해 12월 유혈 분쟁을 겪고 있는 중앙아프리카 수도 방기에 파견된 다국적군의 모습.
유혈 분쟁을 겪는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의 과도 정부 수반 후보자가 8명으로 좁혀졌다고 의회 관계자들이 밝혔습니다.
15일 이집트 카이로의 개헌 국민투표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유권자가 압델 파타 엘시시 국방장관의 사진을 들어보이고 있다. 새 헌법이 압도적 지지로 통과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군부 최고 실세인 엘시시 장관은 대통령 선거 출마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집트 군부가 지지하는 새 헌법 초안이 국민 투표에서 통과됐습니다.
남수단 나일강 유역의 난민 캠프.
남수단 정부군이 전략 요충지인 종글레이주 보르를 재탈환했습니다.
남수단 나일강 유역의 난민 캠프.
국제 의료구호단체인 국경없는 의사회가 남수단 수도에서의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스턴케이프주의 결핵환자 병동 (자료사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다제내성결핵 환자들을 퇴원시킨 후 관리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지난 6일 남수단 접경지역에서 난민들이 내전을 피해 우간다 입국을 기다리고 있다.
아프리카 우간다 정부가 남수단 정부군을 도와 내전에 개입하고 있는 사실을 시인했습니다.
남수단 내전 지역인 말라칼에서 지난달 30일 주민들이 교전으로 파괴된 상점을 지나 대피하고 있다. (자료사진)
아프리카 남수단 정부군이 15일 북부 어퍼나일 주에서 반군과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