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지난 16일 바마코 공군기지를 방문한 디온쿤다 트라오레 말리 대통령.
디온쿤다 트라오레 말리 임시 대통령은 말리 북부 지역을 장악한 이슬람 반군과의 대화 가능성을 배제했습니다.
Malian soldiers guard suspected Islamist extremists after throwing them in the back of the army truck in Gao, Mali, January 29, 2013.
프랑스와 말리 연합군이 30일 반군의 동북부 최후 거점 도시인 키달을 탈환하고, 공항을 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2004년 촬영된 말리 팀북투의 고문서들. 이슬람 반군이 최근 이 지역에서 철수하며 도서관에 불을 질러, 고문서 수 천 여점이 소실됐다.
아프리카 말리의 이슬람 반군이 북부 도시 팀북투에 있는 도서관에 불을 질러 고문서 수 천여 점이 소실됐습니다.
28일 소말리아 대통령궁 앞 폭탄 테러 현장.
소말리아 무장 단체 알샤바브가, 모가디슈에서 28일 발생한 자살 폭탄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습니다.
28일 말리 반군 점령지였던 가오시에 진입한 말리 정부군 병사들.
디온쿤다 트라오레 말리 임시 대통령은 내전 종식을 위한 유일한 길은 통합된 노력과 가능한 모든 자원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9일 소말리아 모가디슈 대통령궁에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한 가운데, 입구를 지키는 군인들.
소말리아 대통령궁과 총리공관이 있는 단지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일어나 2명이 숨지고 3 명이 다쳤습니다. 대통령과 총리는 무사합니다.
26일 말리 바마코 공항 인근을 장학한 프랑스군.
말리 정부 군과 아프리카연합군, 프랑스군이 최근 말리 북부를 장악한 이슬람 무장분자들을 퇴치하는 작전에서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오 시로 향하는 길목에서 검문하고 있는 말리 병사들.
프랑스군과 말리군이 고대 도시 팀북투로 진격하고 있습니다.
재판 결과에 환호하는' 카이로의 '알 아훌리' 축구팬 모습. 이날 포트사이드의 '알 마스리' 팬들은 재판 결과에 반대해 격렬히 시위했다.
이집트 포트사이드에서 26일 발생한 축구장 난투극 재판 결과에 대한 폭력 시위로 31 명이 사망했다고 이집트 당국이 밝혔습니다.
말리에 파병되는 나이지리아 군인들의 모습 (자료사진)
프랑스와 말리 정부군이 26일 북부 이슬람 반군의 주요 거점도시인 가오시를 탈환했습니다.
25일 반군 본거지로 진격 중인 말리 군 병사들 모습.
프랑스의 지원을 받는 말리 군이 이슬람 무장세력의 본거지인 북부 가오 시 인근의 공항과 교량의 통제권을 장악했습니다.
지난 해 11월 고마를 장악한 반군 모습.
유엔은 무장단체들에 맞서 보다 강력한 임무를 맡게 될 평화유지군을 콩고민주공화국에 파병하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25일 말리 세바레의 한 주유소에서 탱크에 기름을 채우는 프랑스 군인들.
아프리카 말리에서 프랑스가 이끄는 연합군이 이슬람 반군 격퇴 작전에서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 도하에서 열렸던 수단 평화 회담에서 정부 대표와 반군 대표가 합의문에 서명하고 있다. (자료사진)
수단 정부와 수단 최대 반군단체인 정의평등운동(JEM)이 다르푸르 평화회담을 갖기 위한 기본협정에 합의했습니다.
21일 말리 디아발리 외곽을 순찰 중인 프랑스 병사.
말리에 파병된 아프리카연합군의 규모가 당초 예정됐던 3천3백 명보다 두 배 늘어날 전망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VOA 뉴스
2013.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