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미-북 정상회담이 열린 지난해 6월 미국 뉴욕 한인타운의 한 식당에서 손님들이 관련 TV 뉴스를 보고 있다.
미국인 절반 이상은 북한을 적국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10명 중 8명은 북한이 미국과 동맹국들을 공격할 것으로 의심되면 무력 사용도 불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이연철
2019.12.3
지난 6월 북한 평양 인근의 밭에서 농부들이 씨를 심고 있다.
북한의 올해 인도주의 위기 수준이 전 세계에서 5번째로 심각하다고, 비정부기구가 지적했습니다.
데이비드 스틸웰 미국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
데이비드 스틸웰 미국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는 ‘방위비 분담’과 관련해 한국과 일본 모두 상당한 수준으로 성장했다며, 더 많이 협력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소영
기자 안소영
2019.12.3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백두산 삼지연군 읍지구 준공식에 참석해 준공테이프를 끊었다고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일 삼지연군 읍지구 재개발 준공식에 참석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자력갱생’과 ‘경제건설 총력집중’을 강조했는데, 치적 과시를 위한 대내용 메시지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상미
기자 한상미
2019.12.3
크리스토퍼 포드 미 국무부 국제안보∙비확산 담당 차관보는 2일 워싱턴의 스팀슨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북 핵 문제 등에 관해 언급했다.
미국은 북한 핵 문제의 `일시 해결’ 방안에 변함이 없다고 크리스토퍼 포드 미 국무부 차관보가 밝혔습니다. 포드 차관보는 북한의 비핵화가 합의대로 이행된다면, 미국의 대북 압박정책은 중단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영교
기자 김영교
2019.12.3
미국 워싱턴의 국무부 건물.
미국 국무부가 탄도미사일 발사를 시사한 북한에 도발을 중단하고 협상에 복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백성원
2019.12.3
미국 워싱턴의 연방 법무부 건물.
대북 제재 위반 혐의로 최근 기소된 미국인 가상화폐 전문가는 북한에 국가 기밀과 기술을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미국 법무부가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조상진
2019.12.3
지난해 9월 중국 단둥 중조우의교(조중우의교) 입구에서 북한 신의주로 가는 화물차들이 대기하고 있다.
북한이 최근 중국으로부터의 수입을 크게 늘리고 있는 가운데 10월 수입액이 제재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공식 무역을 통한 북한의 월 대중 무역적자 폭도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함지하
기자 함지하
2019.12.3
미국 워싱턴의  연방 의사당 건물.
미 의회 상하원이 연내 의결해야 하는 12개 예산안에는 국방수권법안도 포함되는데요. 이 법안에 담길 한반도 관련 핵심 조항에 대해 상하원은 거의 일치된 입장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이조은
2019.12.3
북한정의연대가 29일 공개한 동영상 중 베트남에서 이동하는 탈북민들.
베트남에서 중국으로 추방된 것으로 알려진 탈북민들이 현재 베트남과 중국 국경 지역에 억류돼 있는 것을 확인됐습니다.
안소영
기자 안소영
2019.12.3
00:09:47
매주 화요일 자유와 민주주의 나라 미국에 정착해 살고 있는 탈북민들의 사연을 소개해 드리는 `미국 내 탈북자 이야기: 희망을 일구는 사람들' 입니다. 이번주부터 소개해드릴 사연의 주인공은 30대 남성, 대니 리 씨 입니다. 대니 리 씨는 현재 미 서부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 사연, 장양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백두산 삼지연군 읍지구 준공식에 참석해 준공테이프를 끊었다고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북한이 미국에 또다시 비핵화 협상과 관련한 `연말 시한'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결과는 미국의 선택에 달렸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도쿄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북한 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는 3일 이달 하순 중국 방문시 한중일 정상회담과 별도로 한국과의 개별 정상회담을 조정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공군 지상감시 정찰기 E-8C '조인트 스타즈(J-STARS)' (자료사진)
미국 공군 정찰기 2대가 2일에 이어 3일도 한반도 상공을 비행했습니다.
올리 하이노넨 전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차장이 5일 VOA와 인터뷰했다.
북한 핵 역량은 실험이 불필요한 단계에 이르렀고 상당한 핵탄두 소형화 기술 역시 확보했다고 올리 하이노넨 전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차장이 평가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백성원
2019.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