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힐 전 국무부 차관보.
미-북 실무협상의 핵심은 정확한 북한 핵물질 비축량을 파악하고 의심 시설에 대한 접근 약속을 받아내는 것이라고 크리스토퍼 힐 전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카니
2019.9.30
에이미 클로부처 민주당 상원의원은 최근 북한을 비롯한 러시아, 중국, 이란의 악의적인 영향력에 대응하는 총괄 기관인 ‘해외 악성 영향 대응센터’를 국가정보국장(DNI)실 산하에 설립하는 내용의 법안을 상정했다.
최근 들어 북한이 미국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악성 영향’ 국가로서 러시아, 중국과 나란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북한의 위협이 무기와 관련된 전통적 영역에서 더 정교하고 비가시적인 영역으로 확대된 양상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이조은
2019.9.30
러시아 국경수비대 경비정이 연안 순찰 활동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 사법당국이 동해에서 불법조업 혐의로 북한 어부 87명을 나포했습니다.
김 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가 30일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 일반토의 연설을 했다.
김 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가 미-북 협상의 성공 여부는 미국에 달려 있다며 공을 미국에 넘겼습니다. 교착상태에 빠진 남북관계에 대해서는 ‘미-한 훈련’ 등을 거론하며 한국에 책임을 돌렸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안소영
2019.9.30
지난 27일 서울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장진호 전투 영웅 추모행사에 한국전쟁 유엔 참전용사들이 참석했다.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유엔군 참전용사들이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이들은 ‘장진호 전투 영웅 추모행사’에 참석해 동료 전우들의 넋을 기리면서 한국의 눈부신 발전을 자랑스러워 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한상미
2019.9.30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가 WHO의 대북 인도주의 지원 차원의 반입을 허용한 차량과 같은 기종의 토요타 랜드크루저.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가 차량 3대를 포함한 인도주의 물품을 북한에 반입하게 해 달라는 세계보건기구와 아일랜드 구호단체의 요청을 허가했습니다.
함지하
기자 함지하
2019.9.30
Donald Trump meets with North Korean leader Kim Jong Un at the demilitarized zone
Another summit between President Donald Trump and North Korean leader Kim Jong Un would hinge on Washington and Pyongyang agreeing on a denuclearization process through working-level talks, experts say. 
Default Author Profile
2019.9.30
독도 전경. (자료사진)
한국 공군 F-15K 전투기 2대가 1일 분쟁 지역인 독도 상공을 초계 비행했습니다.
대니얼 러셀 전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
미-북 비핵화 합의는 북한이 핵시설에 대한 사찰을 허용하는 데서 시작돼야 한다고 대니얼 러셀 전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VOA와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카니
2019.9.2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6월 판문점에서 회동했다.
북한은 비핵화 요구를 받을 때마다 체제 안전을 보장받는 게 먼저라며 다양한 요구를 해왔는데요.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들은 미국은 이미 북한에 수없이 많은 안전 보장 약속을 해왔다며 어떤 조치도 북한을 만족시킬 수 없었다고 지적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동현
2019.9.28
미국 조지워싱턴대의 한국학연구소에서 '북한의 경제와 미래'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열렸다.
국제사회의 경제제재가 북한의 핵 포기를 압박하는데 실패했다는 미국 전직 관리의 지적이 나왔습니다. 경제제재 이후에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비핵화를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보이지 않았다는 겁니다.
김영교
기자 김영교
2019.9.28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이 다음 달 1일 열리는 한국의 ‘국군의 날’ 71주년 기념식에 불참합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27일 유엔총회 연설을 하고 있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유엔 안보리가 대북제재 완화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함지하
기자 함지하
2019.9.28
장일훈 전 유엔주재 북한 차석대사. (자료사진)
유엔을 담당하는 북한 고위 외교관 2명이 베이징에서 포착돼 뉴욕행 여부가 주목된다고 한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가 지난 5월 뉴욕 유엔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미국이 압류한 자국 선박 반환을  요구하고 있다. (자료사진)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는 미국과의 비핵화 실무협상 재개 시점을 낙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