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가운데 오른쪽)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오른쪽) 여사가 29일 백악관 만찬에 앞서 문재인(가운데 왼쪽) 한국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29일 백악관 만찬에 앞서 입구에서 문재인 한국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부부를 영접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백악관에서 미국을 방문한 문재인 한국 대통령 부부를 위한 환영만찬을 열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부부는 이 날 백악관 입구에서 문재인 대통령 부부를 직접 영접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 상견례에 이어 만찬을 함께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상견례에서 문 대통령을 환영하면서, 대화를 통해 북한 문제를 비롯한 양국 현안에 진전을 이룰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도 트럼프 대통령이 외국 정상으로는 처음으로 당선 축하 전화를 하고 방미 초청을 한 데 감사를 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백악관에서 외국 정상 부부와 만찬을 한 건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처음입니다.

두 정상은 30일 오전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두 정상은 회담에서 공동성명을 채택하고, 공동언론발표를 통해 회담 성과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