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폴란드 프와코비체 국립중앙제2학원에서 발견된 북한 고아들의 사진.
한국전쟁 당시 북한 고아들의 동유럽 이주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김일성의 아이들’이 오는 5월 열리는 프랑스 니스 국제영화제 본선에 진출합니다. 1950년대 북한 김일성 주석이 권력을 다지는 과정에서 전쟁고아들이 어떻게 희생양이 됐는지 조명한 영화입니다.
김영교
기자 김영교
2020.3.27
A countdown display shows the remaining days until the Tokyo 2020 Olympics in Tokyo, Wednesday, March 25, 2020. IOC President…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일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2020 도쿄올림픽을 연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24년 근대 올림픽 역사상 대회가 연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파장이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영권
2020.3.25
A 3D-printed YouTube icon is seen in front of a displayed YouTube logo in this illustration taken October 25, 2017. REUTERS…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유튜브’에 최근 자신의 채널을 운영하는 탈북민들이 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탈북민 단체 관계자들이 주로 활동했는데, 최근에는 탈북 과정과 이후 생활 등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젊은 탈북민들이 늘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박형주
2020.3.24
전시회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 임재환 씨의 작품이 영상으로 재생되고 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미국사회에 한반도 분단 상황이 낳은 현실을 보여주는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장양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장양희
2020.3.19
Former Japanese swimmer Imoto Naoko, right, holds the Olympic torch as Hellenic Olympic Committee President Spyros Capralo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퍼지면서 오는 7월로 예정된 도쿄 하계올림픽 개최를 둘러싼 논란도 커지고 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와 개최국인 일본은 예정대로 대회를 치른다는 입장이지만 이에 대한 우려와 비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카니
2020.3.19
English comedian, actor, writer and television presenter Michael Palin poses during a photocall at the MIPCOM 2015 …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이른바 '사회적 거리두기' 움직임이 확산되면서, 집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독서 문화 활동이 늘고 있습니다.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이 퇴임 후 설립한 부시센터는 북한 관련 도서를 추천했습니다.
The New York Herald Tribune's woman correspondent, Marguerite Higgins, visiting Tokyo on July 19, 1950, is ready to return to…
주한 미국대사관이 ‘여성 역사의 달’을 맞아 한국전쟁 종군 여기자인 마거릿 히긴스의 업적을 소개했습니다. 히긴스 기자는 당시 포탄이 쏟아지는 최전선을 주로 다니며 전쟁과 한국인들의 참혹한 현실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영권
2020.3.18
미국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한국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Crash Landing on You)' 소개 화면.
남한 여성과 북한 남성의 사랑을 그린 한국 드라마가 탈북민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과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북한 주민들에게 자유의 가치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줬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김영교
기자 김영교
2020.2.21
미국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한국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소개 화면.
한국 영화 ‘기생충’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상을 받은데 이어, 주한미군 사이에서 미군 장교가 등장하는 한국 드라마가 화제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김카니
2020.2.11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으로 '기생충'이 호명되자 봉준호 감독이 환호하고 있다.
한국 영화 ‘기생충’이 세계 영화산업의 본산지인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작품상을 포함해 4관왕에 올랐습니다. 한국 음악인 ‘K-POP’뿐 아니라 이제는 한국 영화, ‘K-FILM’까지 세계 문화의 중심에 우뚝 섰습니다.
오택성
기자 오택성
2020.2.11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가 한국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을 축하한다며, 동료들과 영화에 나온 '짜파구리'를 먹으며 시상식 관전파티를 즐기는 사진을 10일 트위터에 올렸다.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한국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오스카) 수상을 축하했습니다.
Facebook:  https://www.facebook.com/voakorea  Newsletter: voa   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한국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 등 4관왕에 올랐다. 봉준호 감독과 출연 배우, 관계자들이 오스카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 영화가 사상 처음으로 세계 영화산업의 본산인 미국 할리우드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했습니다. 외국 영화가 아카데미영화상의 최고 영예인 작품상을 수상한 것은 `기생충'이 처음입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윤국한
2020.2.11
FILE - This combination of Feb. 19, 2017, photos released by Royal Malaysia Police shows detained Indonesian suspect Siti…
2017년 말레이시아에서 발생한 김정남 암살 사건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가 미국의 유명 독립영화제에서 상영됐습니다. 영화는 사건 자체 뿐 아니라 용의자들의 성장 과정과 이들이암살에 가담한 경위 등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김시영
기자 김시영
2020.1.30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남북한 선수단이 한반도기를 들고 공동입장하고 있다.
한국 정부가 남북한 정상이 평양에서 합의한 2032년 하계올림픽 공동유치 계획안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했습니다. 올림픽 공동유치는 한반도 ‘평화’ 진작에 큰 도움이 되겠지만 대북 제재와 북한의 호응이 필요한 만큼 한계도 명확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한상미
기자 한상미
2020.1.22
지난 2011년 6월 아랍에미리트 알아인에서 북한과 아랍에미리트의 축구 경기가 열렸다. (자료사진)
북한 축구의 도쿄올림픽 진출이 좌절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