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3천만 명 넘어


인도 아흐메다바드 외곽 기차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기 위해 사람들이 줄 서 있다.
인도 아흐메다바드 외곽 기차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기 위해 사람들이 줄 서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오늘(18일)로 3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교는 오늘 오전 현재 전 세계 누적 확진자가 3천20만 명, 사망자는 약 94만6천 명인 것으로 집계했습니다.

특히 인도는 최근 하루 9만 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전 세계 코로나 재확산의 최대 진원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도는 확진자 520만 명으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확진자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반면 사망자는 8만4천여 명으로 현저히 낮은 편입니다.

전문가들은 그러나 지난 2주간 매일 1천 명 이상씩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현재 확진자와 사망자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667만 명과 19만7천여 명에 달합니다.

한편 영국과 프랑스 등 유럽에서도 코로나 2차 확산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면 뉴질랜드는 오늘(18일) 5주 만에 처음으로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전 세계에서 제일 처음 사실상 코로나 종식을 선언했던 뉴질랜드에서는 최근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해 당국이 긴장했었습니다.

뉴질랜드와 함께 모범방역국으로 꼽혔던 한국은 보름 넘게 하루 신규 확진자 수 1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