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환자를 돌보고 있다.
23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환자를 돌보고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27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미국과 유럽에서 경제 정상화 움직임이 늘고 있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24일) 현재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는 271만여 명으로 확인됐으며, 이 중 19만여 명이 숨졌습니다.

미국의 확진자 수는 87만여 명으로 신규 환자가 소폭 증가했으나, 확산 추세는 다소 줄어든 상태입니다. 누적 사망자는 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 남동부 조지아주는 오늘부터 체육관과 미용실, 이발소 등이 영업을 재개하며, 27일부터는 영화관과 식당 등의 영업도 허용됩니다.  

유럽도 일부 국가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킨다는 전제로 봉쇄 완화 조치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남미에서는 뒤늦게 확산이 시작돼 신규 확진자가 매일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특히 브라질과 에콰도르, 페루, 칠레 등에서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편 일본 서부 나가카시 항구에 정박 중인 이탈리아 크루즈선 '코스타 아틀란티카' 호에서 승무원 43명이 추가 감염돼 지금까지 9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