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신종 코로나 중국 내 사망자 811명, 확진자 3만7천명


2일 중국 장시성 주장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2일 중국 장시성 주장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사망자는 811명, 확진자는 3만 7천 198명으로 증가했다고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밝혔습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9일 현재, 31개 성에서 89명이 추가로 숨졌다면서 이같이 발표했습니다.

이들 사망자 가운데 81명은 바이러스 진원지인 우한이 있는 후베이성 거주자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신규 중증 환자는 87명, 의심환자는 3천 916명이며 의학 관찰을 해제한 밀접 접촉자는 3만 천 124명으로 증가했다고 위원회는 설명했습니다.

홍콩에서는 누적확진자 26명, 마카오 10명, 타이완은 17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타이완 당국은 중국을 오가는 직항 선박의 운항을 일시 중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유시보 등 현지 언론은 본토 담당부처 대륙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중국의 봉쇄 도시가 늘어남에 따라 오는 10일부터 이 같은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타이완 보건당국은 지난 4일, 타이완 입경 2주 전 중국과 홍콩, 마카오 지역 항구에 입항한 적 있는 크루즈에 이어 6일부터 국제 크루즈 선의 입항을 금지한 바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