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health worker takes a nasal swab sample to test for COVID-19 at a check post erected to screen people coming from outside…
2일 인도 아마다바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소에서 의료진이 검사 신청자의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인도의 지난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환자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은 2일 인도의 코로나 신규 감염 사례와 관련해 8월에만 200만 건이 보고됐다고 밝혔습니다.  

인도 보건부 관리들은 지난 8월 자국에서 약 2만8천 명의 코로나 사망자가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인도 당국은 자국민 코로나 사망이 2%의 낮은 치사율을 보여 통제에 긍정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인도는 현재 376만여 명의 누적 확진자가 나왔고 전 세계에서 미국과 브라질에 이어 세 번째로 확진자가 많습니다.

이런 가운데 인도의 국내총생산(GDP)은 1년 전과 비교해 최근 분기에 24% 가까이 줄어들면서 사상 가장 빠른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학교는 아직 폐쇄된 상태지만 인도 내 기업과 공공장소 등이 다시 문을 열고 있습니다.

한편 인도 정부는 이달 말까지 국제선 여객기 운항 금지를 연장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