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PHOTO: The headquarters of the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 is pictured in Geneva, Switzerland, March 22, 2016. To…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WHO 본부 전경 (자료사진)

세계보건기구(WHO)는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연계된 것으로 보이는 소아 괴질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전 세계 의료진에게 경고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15일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몇 주 동안 유럽과 북미에서 적은 수의 어린이가 가와사키병과 독성 쇼크 증후군과 비슷한 특징을 보이는 다계통 염증성 질환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하고 있다고 보고했다"라면서 "초기 보고들은 이 질환이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가정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마리아 판케르크호버 WHO 신종질병팀장은 소아 괴질과 코로나바이러스와의 연관성에 관한 정보를 체계적인 방법으로 더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WHO가 소아 괴질에 주의를 당부한 것은 최근 몇몇 나라에서 관련 사례가 속출하기 때문입니다.

영국과 프랑스에서는 사망 사례까지 보고됐습니다.

현재 미국 내 17개 주와 6개 유럽 나라가 해당 증세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뉴욕주는 해당 증세 110건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