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enjoy drinks at the Gianicolo hill, amid the coronavirus disease (COVID-19) outbreak, in Rome, Italy, May 8, 2020…
망중한을 즐기는 이탈리아 로마 시민들 (자료사진)

이탈리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3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8일 이탈리아에서는 사망자 243명이 추가로 발생해 누적 사망자가 3만 명대에 들어섰습니다. 이는 유럽에서 두 번째,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은 숫자입니다.

이날 신규 확진자는 약 1천300명으로 총 확진자는 약 22만 명이 됐습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집계에 따르면 유럽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가 가장 나라는 영국으로 9일 오전 기준으로 사망자가 약 3만 1천 명입니다. 그리고 스페인이 약 2만6천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하자 유럽에서 처음으로 국내 이동을 금지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확산이 주춤하자 최근 봉쇄 조처를 일부 완화하고 있습니다.

가톨릭 성당들은 오는 18일부터 미사를 재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제한 조처가 일부 완화되자 이탈리아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나 마스크 착용을 무시하는 사례가 늘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