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ers set up infrastructure at the Wuhan International Conference and Exhibition Center to convert it into a makeshift…
4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국제 컨서런스 센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들을 수용하기 위한 임시 병원이 세워졌다.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지금까지 490명이 숨지고 2만4천324명이 감염됐다고 중국 당국이 밝혔습니다. 

중국 국가보건위원회는 오늘(5일) 언론브리핑에서 어제 현재 65명이 추가로 사망하고 3천887명의 감염이 확인됐다며 이같이 공개했습니다. 

특히 중국 이외 나라로는 필리핀에 이어 홍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필리핀과 홍콩의 사망자는 모두 우한을 방문했습니다. 

한편 세계 각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중국 중부 후베이성 우한에 거주하는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이미 긴급 소개령을 내리고 전세기를 보내 귀국시키는 등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 미국 등 24개 이상의 항공사가 중국발 항공기 운항을 중단하거나 제한했으며, 특히 지난 2주 동안 중국을 방문한 사람들의 입국을 잠정 금지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