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병원에서 보호장비를 착용한 의료관계자가 환자 진료차트를  확인하고 있다.
13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병원에서 보호장비를 착용한 의료관계자가 환자 진료차트를 확인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지금까지 1천380 명이 숨지고 약 6만4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중국 당국이 14일 밝혔습니다.

중국 보건당국은 신종 코로나로 121명이 추가로 숨지고 5천여 명의 신규 감염 환자가 발생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사망자 중 상당수는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후베이성에서 나왔습니다.

한편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의료진이 1천700명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언론브리핑에서 이미 1천700여 명의 의료진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 중 6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후베이성에서 80% 이상의 감염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중국 정부는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에서 2만여 명의 의료진을 파견했습니다. 또 군 의료진 4천여 명의 투입을 지시했습니다. 

한편 중국 본토 밖에서, 24개 이상의 국가와 영토에서 6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됐습니다. 이중 필리핀과 홍콩, 일본에서 각각 1명이 사망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