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가 지난 1955년 7월 17일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디즈니랜드 개장식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월트 디즈니가 지난 1955년 7월 17일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디즈니랜드 개장식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오늘의 미국이 있기까지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을 소개해드리는 '인물 아메리카'입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감독이자 사업가였던 월트 디즈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디오
애니메이션 거장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감독이자 제작자, 사업가로 유명한 월트 디즈니. 백설 공주, 피노키오 등 수많은 인기 만화 영화를 만들고, 디즈니랜드와 같은 환상의 놀이터를 세계 여러 곳에 건설한 월트 디즈니는 시사 주간지 타임이 20세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꼽기도 한 인물이다.

중서부 도시 시카고에서 태어난 월트 디즈니는 어려서부터 만화 그리기를 좋아했고, 결국 그것을 새로운 분야로 발전시키면서 거대한 디즈니 왕국을 이룬다.

디즈니사의 상징인 미키 마우스는 가난했던 시절 창고 같은 작업실에 들락거리는 생쥐를 보고 그린 것이다. 월트 디즈니는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좌절하지 않고 끈기와 아이디어로 오히려 새로이 도약을 하는 데 뛰어났다.  

65세라는 비교적 짧은 생을 보냈지만, 그가 남긴 영화와 테마 공원들은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을 환상의 세계로 이끌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