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미 행정부의 정책은 알 카에다를 교란, 해체, 분쇄하고 장래에   아프간, 파키스탄에 복귀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명확한 목표를 갖고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아프간에 관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하는 가운데   이 정책 목표는 가장 공의로운 대의이기 때문에 반드시 달성되어야만 한다고 다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아프간에서 민간분야의 노력을 극적으로 확대하는 것이 성공의 필수요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아프간 국민들은 보다 나은 장래를 위한 가능성을 추구하고 있다고 오바마 대통령은 강조했습니다.  아프간에서는 그동안 폭력과 불확실성으로 암울했던 만큼 안보와 기회, 정의를 전진시키는 새로운 날에 대한 뜨거운 희망이 목격되고 있다고 오바마 대통령은 말했습니다. 단순히  수도 카불에서뿐만 아니라  전국 여러주들에서도 진전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 농업 전문가들과 교육자 그리고  기술자들과 법률가들이 필요하다고 오바마 대통령은 지적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런 분야들에서 아프간 정부가 국민에게 봉사하며  더 이상 불법 마약거래가 지배하지 않는 국가경제를 개발하도록 미국이 도울수 있다고 다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런 이유에서  아프간 현장에서 임무를 수행할  민간인들을 크게 증원하도록 지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바마 행정부는 실제로 아프간에서 민간인들의 임무 수행을 위한 재정을 두 배로 늘려 한 달에 2억 달러로 증액했습니다.  미국 연방정부의 농무부, 국방부, 국무부, 미 국제개발처, USAID 등 모든 기관들이 아프간 재건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