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3년 10월 14일 오늘

독일의 히틀러 수상이 국제 연맹을 탈퇴하겠다고 선언합니다.

국제 연맹은 1920년 제 1차 세계 대전의 승전국들이 국제 평화와 안전을 위해 설립한 국제기구로, 초기에는 1차 세계 대전의 승전국들과 중립국을 포함한 42개국이 가입했습니다.

하지만 1926년부터, 전쟁에서 패한 국가들도 가입이 허용되자, 독일이 국제 연맹에 가입, 세계 평화를 수호한다는데 합의합니다.

독일은 하지만, 엄청남 금액의 전쟁 배상금 지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고, 이에 국민들의 불만이 커져가자, 결국 1933년 국제 연맹 탈퇴를 선언하게 된 것입니다.

독일은 이후 군사와 무기 증강에 주력, 막강한 군사력을 바탕으로, 1939년 제 2차 세계 대전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독일의 군사 침략에 국제 연맹은 아무런 대응을 하지 못하다가, 결국 2차 세계 대전의 발발과 함께 해체 됐고,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국제 연합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1977년 10월 14일 오늘

크리스 마스 캐롤, 화이트 크리스 마스를 부른 가수로 유명한 미국의 빙 크로즈비가 74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스페인의 마드리드 근교의 한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던 중 심장 마비로 세상을 떠난 것이었습니다.

1903년 미국 워싱턴 주의 타코마에서 태어난 빙 크로즈비의 본명은 해리 릴리스 크로즈비로, 그는 워싱턴 주의 곤자가 (Gonzaga) 대학에서 법을 전공했습니다.

하지만 평소 음악에 관심을 갖고 있던 크로즈비는 1926년 솔로로 데뷔하면서 음악 활동을 시작합니다.

감미롭고 부드러운 목소리와, 행복한 삶을 위해 꼭 많은 돈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내용의 그의 음악은 당시 경제 침체에 허덕이던 미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크로즈비는 또한1944년 영화 Going my way , '나의 길을 가련다'로 아카데미 남우 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가수로 또한 배우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빙 크로즈비는 하지만 1977년 오늘 74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