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

 미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벤 버냉키 이사장이 더 이상 불황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위해 금리를 추가 인하할 것을 강력히 시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버냉키 이사장은 미국 경제의 발목을 잡는 모든 사항들을 열거한 다음 "우리는 중대한 추가의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인도인들의 수입이 늘어나고 값싼 자동차가 보급되면서 올해 내로 자동차 보급률이 중국을 앞지를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운전이 서투른 사람들이 많아 사고가 빈발하고 있다는 뉴델리 발 기사도 1면에 실렸습니다. 

부시 대통령의 중동방문 소식도 1면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부시 대통령이 팔레스타인 국가와 이스라엘이 공존하는 협정의 구상을 과거 어느때보다 구체적으로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양측의 경계선을 다시 확정하고 지금은 이스라엘 영토로 돼있는 곳으로부터 이주해야 하는 팔레스타인인과 그 후손들에게 보상을 해주는 방안이 포함됐다고 이 기사는 전했습니다.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이 대통령선거에 출마할 것을 고려하면서 각주의 상황도 조사하고 부통령 후보로 함께 뛸 이른바 러닝메이트도 물색하고 있으나 최종적인 결정을 계속 미루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억만장자인 블룸버그 시장은 투표에서 잃은 것은 없으나 벌써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인내심을 잃게 만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바라크 오바마 의원이 2004년 대선에 민주당 후보로 출마했던 존 케리 상원의원의 지지를 얻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케리 상원의원은 오바마 의원만이 워싱턴 정계의 당파적 분열을 해소하고 전 세계에 미국의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줄 인물이라고 찬양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한국 헌법재판소가 특별검사로 하여금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금융비리 여부를 조사하도록 결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금융비부정설이 그의 대통령 당선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했지만 범법혐의로 조사를 받는 최초의 대통령 당선자라는 오명을 얻게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법률 전문가들은 검사가 이명박 당선인을 대통령 취임전에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하더라도 한국 법이 임기 중에는 대부분의 범법행위에 대한 조사를 면제받을수 있도록 돼있기때문에  그가 재판을 받게될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부시 대통령이 팔레스타인에 대한 입장을 바꾸었다는 기사를 머리기사로 싣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난민들을 위한 보상을 제의하면서 이스라엘에게는 점령지를 포기하라고 요구했다는 내용입니다. 

남미의 콜럼비아에서 반군에게 납치됐던 인질 두명이 풀려났다는 소식도 커다란 사진과 함께 보도하고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 이사장이 이른바 "결정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해 금리인하를 예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 디씨에 사는 한 여인이 자신의 딸 네명을 살해한 사건을 보도하고 있는데요, 경찰 진술에서 아이들이 귀신에 씌워져서 죽였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지난 9일 경찰이 숨진 5, 6, 11, 17살 짜리  어린이들의 시신을 발견했는데,  부패 정도로 보아 작년 5월쯤에 살해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최초로 에베레스트 산 정상을 오른 에드먼드 힐라리 경이 88세로 타계했다는 소식 여러 신문이 보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선구적인 등반가로 1953년 쉘파 텐징 노르가이와 함께 2만 9천 35 피트의 에베레스트 정상을 오른 뉴질랜드의 힐라리 경이 오클랜드 시립 병원에서 사망했으며 사망의 직접적인 원인은 전해지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힐라리 경의 에베레스트 정복은 최초의 대서양 횡단 비행에 성공한 찰스 린드버그, 인류최초로 달에 첫발을 디딘 닐 암스트롱과 함께 세기적인 탐험가로 간주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오늘 다른 모든 신문들도 크게 보도한 내용인데요, 아메리카 은행, Bank of America가 주택융자 은행인 칸추리와이드를 매입하려는 거래가 거의 성사단계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고율 주택 융자금 파동으로 가장 큰 희생자가 된 금융회사에게는 생명을 건지는 거래가  될수도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경제소식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신문인만큼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버냉키 이사장의 금리인하 시사 발언 역시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USA Today

미국의 인기있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팍스 텔레비전의 예능인 선발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들은   그동안 작가 파업등으로 곤경에 처해 있었습니다.

미국 남부 걸프만 지역의 허리케인 피해지역, 즉 루이지애나, 미시시피 주등에 할당된 기간시설 복구 자금  450억 달라가  아직도 각종 규제에 묶여  4분의 1밖에 사용되지 않고 있다는 소식도 싣고 있습니다.

이 신문은 또 미 연방수사국 FBI가 전화요금을 제때 납부하지 않아 비밀 도청용 전화선이 끊기고 비밀 자료가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로스 엔젤레스 타임스

미국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로스 엔젤레스에서 2007년도에 폭력집단인 갱단과 관련된 살인이 크게 줄었다고  LAPD즉 로스 엔젤레스 경찰국 발표를 인용 보도하고 있습니다.   LAPD 는 2007년에 갱 관련 살인이 216건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숫자는 모든 살인의 절반을 넘는 숫자여서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 전해에 비해서는 27%가 줄어든 것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살인이 줄어든 것은 시장과 경찰국장이 강력한 갱 단속을 벌인 덕분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