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부의 뉴저지주 는 미국 최초의 13개 주 가운데 하나로서 산업의 중심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뉴저지주 당국은 산업의 부흥에 못지 않게 교육, 특히 그 가운데서도 대학교육의 발전과 육성에도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케인 대학교는 뉴저지 주의  9개 주립 대학교들 가운데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학으로 8개 단과대학에 재학생 수는 약  만 3천여명입니다.

학교 관계자는 케인 대학의 성격을 다양성에 있다고 강조합니다. 학생들의 나이를 예로들면 17세에서 부터 75세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이 다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학생들 가운데 절반은 시간제로 학교에 다니고 있는 이른바 파트타임 학생들입니다.  일하면서 배우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학교의 분위기는 언제나  진지하고 열성적입니다. 

인종적인 측면에서도 흑인과 백인, 중남미계, 또 한국 학생을 포함해 아시아계 학생등이 두루 섞여 있어  강의실이 소규모의 유엔총회장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학교당국은 설명합니다. 

뉴욕으로부터 자동차로 15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케인 대학교는 대도시의 빌딩숲 속에 148에이커의 녹지대를 차지하고 있어 도심속의 공원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 학교는 1855년 일주일에 하루만 문을 여는 소규모 사범대학으로 출발한 다음 1930년에 4년제 종합대학교로 교세를 확장했습니다. 1958년에 현재의 위치, 유니온 카운티로 이전한 후 이제는 대규모 고등교육기관으로 성장했습니다.

단과대학으로는 경영대학, 교육대학, 인문대학, 사회과학 대학, 보건대학, 공연예술 대학, 광업대학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학부에는 48개 분야, 대학원 과정에는 28개 전공 분야가 있으며  컴퓨터, 보건, 의료행정학, 행정학, 회계학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케인 대학교는 뉴저지 주 해안선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편도에 30마일 또는 40마일이나 되는 거리를 자동차로 달려와 강의를 듣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학생이 학교로 오는 교육이 아니라 학교가 학생에게 닥아가는 교육, 즉 지방대학교와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도 합니다. 

케인 대학교는 2007년  9월, 중국 제지앙성  웬조우 시에 최초의 미국 대학교를 개교할 예정입니다.  이 학교에서는 모든 강의가 미국에서 간 교수들에 의해 영어로 진행되고 그곳 졸업생들은 정식 미국 대학교의 졸업장을 받게 됩니다.  

케인 대학교는 이처럼 지역 학생들뿐만 아니라 외국의 학생들에게도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http://www.kean.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