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Skies에서 Blue 푸른, 청색을 뜻하죠. 그리고 Skies는 하늘을 뜻하는 Sky의 복수형입니다. 하늘은 복수일 수가 없는데요, Sky는 하늘이란 뜻 이외에 날씨, 풍토를 뜻하기도 하니까 그런 경우에는 Skies라고 복수형이 사용됩니다.

그런데 Blue Skies는 단어 뜻 그대로 하면 푸른 하늘들이라는 말이 되지만 이 말은 미국에서 재정적으로 불건전한 증권, 또는 엉터리 증권을 뜻하는 말로 사용된데서 실질성이 없는, 무가치한, 공상적인이란 뜻으로 사용됩니다.

Blue Skies가 사용된 문장을 봅니다. 이 문장도 독일 기민당 메르켈 당수의 선거유세에 관한 기사의 일부입니다.

 “ You can decide,” she said. “ We can continue as we have been, with promises of Blue Skies. But promises already have been made and promises have been broken. That needs to change.

“ You can decide,” she said.  “여러분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고 메르켈 당수는 말했습니다.

“ We 우리는,  

as we have been 우리가 그래온 것처럼,  

with promises of Blue Skies 공상적인 약속으로,  

can continue 계속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But 그러나,  

promises already have been made 약속들은 이미 나와있고,

and promises have been broken 그 약속들은 깨어져 버렸습니다.

That needs to change. 그것은 고쳐져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