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ike A Chord :  심금을 울리다

Strike A Chord의 Strike는 기본적인 뜻이 치다, 때리다 이지만 악기의 소리를 내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그리고  A Chord의  Chord는 현악기의 줄,현을 뜻합니다.  Strike A Chord라는  표현은 악기의 현, 줄을 치다라는 말이 되겠는데요, Chord는 악기의 현, 줄을 뜻하는 이외에 심금을 뜻하기도 하니까 이 경우는 단어 뜻 그대로 심금을 울리다라는 말이 됩니다.

그런데 Strike A Chord는 원래 Chord 앞에 부정관사 A가 아니라 옳은, 올바른이라는 뜻의  Right와 정관사 the를 붙인  Strike the Right Chord라는 표현의 변형입니다.

그리고 Strike the Right Chord라는 표현을 쓸 때 Strike 대신에 Touch를 써서 Touch the Right Chord라고 해도 같은 뜻입니다.

Strike A Chord가 idiom으로 사용된 문장을 봅니다.

An independent presidential candidate who Struck A Chord could organize support through the Internet just as inexpensively.

뜻을 풀어봅니다.

who Struck A Chord  심금을 울리는, 유권자의 가슴을 울리는/
An independent presidential candidate 무소속 대통령 후보가/
through the Internet 인터넷을 통해  
just as inexpensively  아주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could organize support 후원자를 동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