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폐기하다, 내버리다, 사장시키다를 뜻하는 Deep Six에 관해 알아봅니다.

Deep은 깊은, 깊게를 뜻합니다. 그리고 Six는 숫자 여섯을 가리킵니다. 그런데  Deep Six는 깊은 여섯이라는 뜻이 아니라 원래 바닷 속에 시체를 가라앉히는 수장, 해장을 뜻하는 말입니다.  여섯 길 깊은 물속에 가라앉힌다는 의미를 비유해서 깊숙이 묻어 버리다, 폐기하다, 사장하다라는 뜻을 나타낼 때 gave it the Deep라고 표현합니다.  이 idiom은  육지에선 원래 사람의 시신을 6자 깊이 땅속에 묻어야 하는데 배를 타고 먼 바다를 항해하는 선원들이 땅에 묻을 수 없으니까 대신 시신에 무거운 것을 매달아 가라앉히면서 이를 표현하는 말로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

어떤 회사의 사원이 자기딴에는 좋은 기획서를 냈는데 채택되지 않아 실망해서 하는 말입니다.

I submitted this plan to the boss to save costs and make more money. But the guy gave it the Deep Six without even showing to the board.

문장을 풀어봅니다.

I 나는,  to save costs and make more money 비용을 절약하고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이기 위해,  submitted this plan to the boss 이 기획서를 사장에게 제출했습니다.   But the guy 하지만 사장은,  without even showing to the board, 심지어 이사회에 보이지도 않은채,  gave it the Deep Six 그 기획서를 폐기시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