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usic List >>

  1. Day-O (Banana boat song)- Harry Belafonte
  2. After the love has gone- Steps
  3. Dance with me- Orleans
  4. The way- Clay Aiken
  5. Ding Dong- Nellie McKay

7월을 여는 첫 행사인 미국의 독립 기념일이 7월 4일인데요. 금요일부터 이어지는 이 독립기념일 연휴로 미 전국이 들썩합니다. 미국 자동차 협회에 따르면, 이번 연휴 기간동안 사상최대 수준인 4천만명 이상의 운전자가 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하네요. 헤리 벨라폰테가 부른 Day O입니다.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을 선언한 날이라는 독립 기념일이지만요,  역사적으로는 정작 7월 4일엔 아무런 일도 없었다고 합니다. 미국 민권 운동 활동가이자 민중 역사가인 레이 라파엘의 저서 ‘미국의 탄생’에 따르면, 실제로 의회가 독립을 가결한 날은1776년 7월 2일이구요, 뉴욕의대표들이 이에 최종적으로 동의한 날은 7월 19일, 그리고 독립선언문에 서명이 시작된 것은 8월 2일이었다고 합니다.

독립 기념일이 7월 4일로 굳어진 이유는 대륙회의의 공식 기관지를 발간하는 위원회가 임의로 이날을 독립 선언의 서명이 이뤄진 날로 정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Steps의 After the love has gone, Orleans의 Dance with me 이어집니다.

매년 독립 기념일에는 성대한 불꽃놀이가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특히나 이곳 DC에서 열리는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서, 이날 저녁엔 수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모이는데요, 올해7월 4일엔 미국의 하늘에서는 독립을 축하하는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한편, 우주에서는 우주 생성의 비밀을 밝히기 위한 ‘우주 불꽃놀이’가 벌어집니다.

미 항공우주국 NASA는 7월 4일, 우주 탐사선 ‘딥 임팩트’에서 시험 물체를 발사해 혜성과 충돌시키는 우주실험을 실시하는데요. 이를 통해 태양계의 기원에 대한 우주적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충돌시 그 위력은 TNT 5톤의 폭발 위력에 육박하고, 혜성이 평소보다 40배가량 강한 빛을 발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지구 서반구 일부 지역에서는 육안으로 관측이 가능할 거라고 하네요.

성조기 문양의 악세사리와 의상을 착용하며 국가에 대한 자부심을 표출하는 사람들로 거리 곳곳이 채워지는 독립 기념일. 이날의 멋진 불꽃놀이 저도 기대가 됩니다….Clay Aiken의 the way 방금 들으셨구요.. Nellie Mckay의 ding dong.. 오늘 끝곡으로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