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usic List >

  1. In the summertime - Mungo Jerry
  2. Soak up the sun - Sheryl Crow
  3. You can get it if you really want - Jimmy Cliff
  4. Luv me luv me  - Shaggy with Janet Jackson
  5. Conga  - Miami sound machine
  6. Fun fun fun - Beach boys

 

6월21일, 일년 중 하루 해가 가장 길다는 하지였습니다.
한국에서는 하지라고 부르지만, 이곳 미국에서는 여름의 첫날로 인식이 되고 있는데요.  Mungo Jerry의 노래로 시작합니다.  
In the summertime                       

하지를 기해 중국 일부지역은 폭염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고 섭씨 41도까지 치솟는 무더위로 고온 경보까지 발령됐다고 합니다.한국도 장마가 시작되기 전까지 무더위가 이어질 거라고 하는데요…  자연의 섭리라는거...정말 기가막히게 들어맞죠?

두번째 곡입니다.  Soak up the sun 의 Sheryl Crow입니다.

폭염으로 인한 사망소식은 인도에서도 들리고 있는데요. 현재 인도는 한달째 살인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석가모니가 탄생지이며 불교의 발생지인 인도의 비하르 지방의 한 여름 더위는 기온이 섭씨 50도가 넘는  날의 연속이라는데, 이 곳에서는 이른아침 연꽃잎 위를 구르는 물방울의 크기와 연꽃 빛깔의 농담으로 그날 폭염의 정도를 세분하는 지혜를 얻는다고  하네요.

여름과 잘 어울리는 음악… 하면 레게와 남미의 정열적인 리듬을 빼놓을 수 없겠는데요. 세 곡 준비했습니다. 지미 클리프의  you can get it if you really want 먼저 들으시겠구요.. shaggy와  Janet Jackson이 함께 부르는 Luv me Luv me 그리고 글로리아 에스테판과 Miami sound machine의 conga 이어집니다..

여름철 질환을 막는 최선의 방법은 청결과 규칙적인 생활이죠?
규칙적인 생활, 말은 쉽지만 무더위로 인해 밤잠을 설치면서 생체리듬이 깨지기 쉽상인데요. 숙면을 위해서는 가능한 낮잠을 안자는게 좋구요.또 자기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고, 낮 동안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초복부터 말복까지 정말 무더위로 고생할 날이 산재해 있는데요, 아무쪼록 건강한 생활로 이 여름 더위, 가뿐히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Beach boys의 Fun fun fun 을  마지막으로 들으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