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에 입학이 허용된 외국 학생은 누구나 미국 정부로부터 합법적인 비자를 발급받아야 됩니다. 2001년 9월 11일 미국에 대한 테러 공격이 발생한 이후 미국 정부의 비자 발급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미국에서 공부하기 위한 비자 발급 규정은 국무부 웹사이트 travel.state.gov/visa/index.html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국무부의 또 다른 웹사이트는 educationusa.gov입니다.

정부 관리들은 미국 입국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국가 안보 관련 요소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관계자들은 해당 학생이 테러 조직과 관련이 있는지의 여부를 철저히 살피고 있습니다. 국무부는 학생들이라고 해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철저히 조사를 받게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학생들은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미국에 입국해야 됩니다. 따라서 비자 발급 신청은 검사하는데 들어갈 시간을 고려해 일찍 서둘러야 합니다.

비자 발급 신청은 주재국의 미국 대사관이나 외교 시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입학이 허용된 학생들은미국 입국을 허용하는 Certificate of Eligibility라는 서류를 받게 됩니다. 학생들은 입학을 허용한 학교로부터 발급되는 이 서류를 첨부해 비자 신청을 해야 합니다. 미국 입국후 서류를 발급한 학교로 가지 않고 다른 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것은 불법으로 돼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