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Out Of Hand에서 Get는 제일 기본적인 뜻으로 ‘얻다, 습득하다’라는 말이지만 ‘어떤 상태로 되다’를 뜻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Hand는 ‘손’입니다. 다음에 Out은 ‘밖으로’라는 뜻이고 Of는 ‘무엇 무엇의’라는 소유격 전치사입니다. 그런데 Out Of 다음에 Hand를 붙이면 ‘손밖으로’ 라는 뜻이 됩니다.

그러니까 Get Out Of Hand는 뜻 그대로 하면 손밖으로 나가다라는 말인데, 이 말은 손안에 있던 것이 밖으로 빠져 나갔다고 하면 어떻게 할 수가 없는 상태가 된다는 뜻에서 걷잡을 수 없게 되다, 즉 Out Of control, 제어할 수 없게 되다라는 idiom입니다. 문장을 들어 봅니다.

타이거 우즈 선수의 캐디에 관한 앞의 문장과 연결되는 문장입니다.

“ It is important to understand that the crowds at certain tournaments can Get Out Of Hand.” Woods said in a monthly newsletter on his Web site.

that the crowds at certain tournaments 어떤 경기에서는 관객들이, can Get Out Of Hand 걷잡을 수 없게 된다는 사실을, “ It is important to understand ”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Woods 선수는 said in a monthly newsletter on his Web site 자신의 웹사이트의 월간 뉴스레터에서 말했습니다. 이를테면, 골프대회의 관객이 때로는 걷잡을 수 없도록 혼란을 일으켜 경기에 지장이 초래되기도 한다는 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