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지역 소식

★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앞두고 한인 업체들 경기 회복 기대

마지막까지 최대 접전을 벌였던 미국 대선이 일단락되면서 그동안 고유가 고물가 행진으로 위축�磯� 한인 사회 경제도 이번 선거를 고비로 풀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리가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특히 미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과 다음달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등의 대목을 앞두고 있는 한인 마켓들은 그동안 부진했던 매출을 만회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대대적인 판촉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스미소니안 박물관 소장 구한말 유물 도록 출간

워싱톤 스미소니안 박물관에 소장돼 있는 조선시대 말 유물 100여점이 수록된 도록이 뜻있는 한인들의 관심속에 최근 출간됐습니다.

스미소니안 박물관 소장 한국 민속 문화재의 첫 도록인 [은자의 나라 민족지]는 조창수 학예관의 총지휘하에 20년전 스미소니언에 설립된 한국 문화 유산 기금에서 조성된 기금으로 출판됐습니다.

로스엔젤레스 지역 소식

★ 노무현 대통령, LA 한인 지도자들과 만남 가져

노무현 대통령이 칠레에서 열린 아태경제 협력체회의에 참석하는길에 LA를 방문했습니다. 어제 LA 에온 노무현대통령은 한인사회 간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영화와 문화계인사, USC 총장 을 접견하는 등 바쁜일정을 보냈습니다.

★ 한인 2세들의 삶 다룬 TV 프로그램 방영 예정 한인 2세들의 삶을 생생하게 그린 드라마 형태의 쇼 프로그램이 미 전역에 방영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에그웨스트코스트로 이름이 붙여진 이 쇼는 서부시간 10일 오후 9시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30분씩 인터내셔널 채널에서 13주 동안 방영됩니다

하와이 지역 소식

★ 자녀교육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는 한인 학부모들과 대학진학을 앞둔 학생들의 관심속에 열린 대학진학 가이드 세미나가 호놀룰루 시내 그리스도연합감리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세미나를 담당한 앤젤라 엄씨는 하버드 대학과 MIT에서 입학사정관을 역임한 교육전문가로 현재 보스턴 아카데미 컨설팅 그룹을 경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