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은 이스라엘 군인 13명 사망으로 야기된 새로운 강경 단속 조치의 일환으로, 가자 지구 내 팔레스타인 주택들에 대한 공습과 파괴를 강화할 것이라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의 가자 지구 전투에서 팔레스타인 인도 32명 사망했습니다.

이스라엘의 샤울 모파즈 국방장관은 16일 각료회의에서 7명의 이스라엘 군인들이 사망한 가자 지구 남부에서 색다른 현실이 조성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인용됐습니다. 모쉬 얄론 장군은 각료회의에서 이집트 인근의 가옥 수 백 채가 파괴 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라파 난민촌 내 주택들이 안보상의 위험을 제기한다면 파괴해도 된다는 이스라엘 대법원 판결이 나온 직후 이스라엘 라디오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각료 회의에서 논의된 구체적인 사항들이 공개됐습니다. 이스라엘은 표적이 되는 가옥들은 무장대원들이나 무장단체들이 무기 밀수 작전을 위해 이용하고 있는 주택들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콜린 파월 국무장관은 미국 정부는 팔레스타인 주택 파괴에 반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이스라엘의 자위권에는 라파 난민촌 가옥 파괴가 포함되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관측통들은 지난 주에 라파 난민촌에서 천 명 이상의 팔레스타인 인들이 집을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또한 야세르 아라파트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수반을 강력히 비판하면서, 아라파드 수반의 성명과 행동들이 평화 노력의 진전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