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스포츠 관계자들은 오늘날 미국에 백만명이 넘는 젊은이들이 신체적 기능이나 실적 향상을 위해 성호르몬제에 속하는 스테로이드 등 마약및 위험한 보충제들을 복용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코취들이나 스포츠 관계자들은 유명한 선수들 사이에 번져온 신체기능의 보충제 복용문제 는 각 학교의 운동선수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우려하고 있습니 다.

미국의 스포쓰 관계자들이 주요 육상 선수들이 사용하는 스테로이드에 대한 조사를 다시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나이 어린 선수들 사이에 자신의 경기력 향샹을 위한 약물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마츄어 육상선수재단의 웨인 윌슨 부회장은 약물 복용이 10대의 어린이들에게로 퍼지고 있다고 걱정하고 있습니다

윌슨씨는 약물 복용 청소년들의 약3분의 2는 선수로서, 3분의 1은 단순히 개인의 신체적 외형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윌슨씨는 체력 향상을 위한 약물들은 많은 체육관과 인터넷을 통해서도 습득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능한 선수일수록 언제나 경기력 향상을 위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고 텍사스 대학교에서 운동요법을 가르치는 테리 토드 씨는 지적했습니다. 토드씨는 과거에 선수들은 카페인과 코카인 그리고 음주를 통한 방법을 시도해 봤으나 과학이 발달하기 이전의 시대에는 그같은 방법들이 그다지 효과적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토드씨는 과거에 사용하던 황소의 고환도 운동선수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면에서는 신진대사를 강하게 일으키는 스테로 이드나 조형촉진제 E-P-O의 효과에 못미치는 것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960년대에 역도의 선수권 보유자이기도 했던 토드씨는 그 자신이 한때 스테로이드를 복용했었으나 그것이 신체에 해를 주기 때문에 경기력 향상을 위해 이를 복용하는 데 강력히 반대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강하게 하는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는 남성 호르몬에서 추출되는 것으로 이런 스테로이드는 신체내의 화학적 균형을 바꿈으로서 근육을 형성시켜 주고 있습니다.

미국 올림픽 스포쓰의 약물검사를 담당하는 약물 금지국은 최근 새로운 디자이너 스테로이드인 THG를 적발했습니다. 수미상의 선수들이 이 약물 검사에서 양성을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당국자들은 그것이 의도적인 것이며 오염된 보조제를 섭취한데서 나온 결과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같은 스캔들의 확대로 내년 올림픽에 출전할 예정이었던 많은 선수들이 출전 금지를 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