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청취자 질문은 러시아에서 보내주신 이메일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메일은 나디아씨께서 아버지와 함께 “핫도그”의 역사에 대해 질문하신 내용입니다.

핫도그는 소고기나 돼지고기 또는 닭고기로 만들어진 가늘고 긴 소시지입니다. 부드러운 빵과 함께 먹는 것입니다. 핫도그는 특히 운동경기와 같이 사람들이 모일 때 자주 등장하는 음식입니다.

이 소시지는 1800년대 말에 독일 이민자들이 미국으로 가져온 것입니다.

‘핫도그’라는 이름에 대해 널리 알려진 한 이야기는 1900년대 초 뉴욕의 한 만화가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는 빵 사이에 닥스훈드를 여러 마리 그려넣고 “뜨거운 개를 드세요”라고 썼습니다. 닥스훈드는 소시지에 다리가 붙어있는것과 같은 모양의 작은 독일산 개입니다.

사실은 그가 ‘프랭크퍼터’의 철자를 몰랐기 때문이었습니다. 프랭크퍼터는 가늘고 긴 소시지의 다른 이름이며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의 한 도시입니다.

미국 국립 핫도그와 소시지 협의회가 이제서야 인정하는 것은 핫도그 명칭의 유래가 그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미국의 언어학자들은 이 질문의 확실한 답을 찾기위해 근래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전문가 베리 파픽씨는 1860년의 한 유명한 노래를 찾았습니다. 그 노래는 당시 사람들이 소시지가 견육으로 만들어졌을 것이라고 의심했던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그는 1890년대의 다른 자료를 찾아냈습니다. 뜨거운 소시지를 빵에 넣어 팔던 핫도그 판매차를 예일대학의 학생들은“개 판매차”로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후에 ‘예일 기록’의 한 이야기는 “뜨거운 개”를 먹은 학생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나 웹사이트 주소 worldwide words.org에서는 그 역사가 훨씬 더 복잡하다고 설명합니다. “핫도그”라는 단어는 이미 만들어졌었는데, 이는 옷을 잘 차려입은 젊은 남성을 가르키는것 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의미가 바뀌었습니다. 오늘날에는 뽐내는 사람을 “핫도그”라고 부릅니다. 공을 잡은 뒤 관중들 앞에서 춤을 춰보이는 미식축구선수가 그 예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핫도그들은 식용입니다. 미국 국립 핫도그와 소시지 협의회는 미국인들이 지난해 2백억개 이상의 핫도그를 먹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