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산업계에서 이름 대신에 문자와 숫자를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요즘의 전반적인 추세입니다.

예를들어 BMW는 3백대와 5백대, 그리고 7백대 시리즈가 있습니다. 캐딜락은 CTS를, 그리고 포드는 F-150이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 혼다 사의 고급 차량인 애큐라는 알파벳 조합으로 된 차종의 이름을 선보였습니다. VOA 기자가 이 최신형, 애쿠라 차량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애큐라 차종으로는 NSX, CL, TL, MDX, RSX가 있고, 여기에 TSX가 추가됐습니다. 애큐라 생산 차종 가운데 가장 최신형 차량이 바로 TSX입니다. 혼다사 제품 기획부의 제이 조셉씨는 TSX가 의미하는 바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TSX는 젊은이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있고, 운전할때 뭔가 좀더 재미있고, 좀더 세련되고 현대적인 멋을 가진 그런 차량을 원하는 젊은이들을 신형 TSX애큐라 승용차는 겨냥했습니다.”

만약 TSX가 혼다 어코드와 많이 닮았다면, 그것은 놀랄만한 일이 아닙니다. TSX는 혼다가 유럽에서 판매하고 있는 어코드에서 탄생했기 때문입니다. 유럽인들은 미국의 차량 구매자들이 주로 찾는 것보다 약간 더 작고, 장식이 더 잘 돼있으면서 더 발랄한 모양의 차량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판매되는 어코드와 유럽 시장에서의 어코드는 형태가 다릅니다.

그러나 이 “유로-어코드”가 생산됐을 때, 이 차종은 애큐라 차종에서 매우 멋진 스포츠카로 제작되었습니다. TSX는 맵시있는 차체 앞모양과 더 값비싼 내부 장식, 그리고 몇몇 고급 부품들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입발린 칭찬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TSX는 2003년도에 제가 직접 시험운전해본 결과, 매우 유쾌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TSX에서 유일한 동력의 원천은 4기통, 2백 마력의 앤진입니다. 저는 일부 고급 차량을 찾는 고객들이 4기통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궁금했습니다. 제이 조셉씨는 이 궁금증에 대해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우리는 전혀 그런 고객들을 본 적이 없습니다. 사실 TSX가 시판된지 첫 몇개월 동안 이 차량을 구매한 고객들을 조사한 초기 보고서에 따르면, 구매 고객들은 이 차량의 돌진력에 매우 만족해 했습니다. “

TSX에 두 명의 승객을 태우고 그리고 트렁크에 짐을 가득 실은채 장거리 고속도로를 주행해 봤습니다. 4기통 앤진은 이 여행을 감당할 만큼 충분한 힘을 갖고 있었고, 연료 효율성도 좋았습니다. TSX는 우리가 운전해본 다른 많은 4기통 차량들보다 더 소음이 적어, 아무런 동요없이 조용히 미끄러지듯 나아갔습니다. 죠셉씨는 TSX의 의미에 관해 이렇게 설명햇습니다.

“기술적으로 그것은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만약 이 알파벳이 의미하는 바를 궂이 알고 싶다면, TSX를 “touring sport specialty”의 준말정도로 부를수 있습니다. 투어링 스포츠 스페셜티 그러니까 달리는 특별 스포츠차량이라고 할까요? ”

애큐라는 혼다의 고급 브랜드입니다. 그렇지만 자동 항법장치를 가진 TSX의 가격이 2만9천달러 이하라는 점을 고려하면, 충분히 가치가 있다는 뜻으로 TSX 에 가치라는 뜻의 Value, V를 덧붙여도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