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지난 2001년 9월 11일 알카에다로부터 야만적인 공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공격을 모의하는데 직접 가담했던 대부분의 범인들은 현재 구금되어 있거나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알카에다의 작전 책임자 아부 주바이다를 포함한 고위급 알카에다 지도자 가운데 65%가 체포되거나 사망했습니다.

하지만, 부쉬 대통령이 말한 바와 같이, 전세계적인 테러리즘에 대한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부쉬 대통령은“우리는 알카에다가 여러 나라에서 수천명의 보병을 훈련시키고, 또 새 지도자들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일부 알카에다 도망자들이 미국의 목표물을 타격하기 위해 또다른 테러 집단들에 가입하고 있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아있는 테러분자들에게 이것만은 명백합니다.

즉. 우리는 알카에다가 더 이상 미국과 우리의 친구들을 위협하지 못할 때까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지구 어느 곳에서든지 알카에다를 추적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연합군은 아프가니스탄에서 계속 테러분자들과 싸우면서 질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탈레반 정권이 붕괴되자 일부 살아남은 알카에다 테러분자들은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국경 일대에서 은신처를 찾았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정부와 함께 연합군은 “이들 테러분자들을 색출하고 제거하기 위해 작전을 벌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파키스탄은 수백명의 알카에다와 탈레반 구성원들을 포함하여 5백명의 테러분자들을 체포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국민들은 테러와의 전쟁을 계속하면서 아프가니스탄의 재건과 민주주의 정부의 수립을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인들은 대통령을 선출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인들은 국군을 창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 헌법 초안을 최종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은 많은 도전을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쉬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은 꾸준히 발전하고 있으며, 아프가니스탄 국민들은 전 탈레반 치하에서 당한 악몽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은 테러의 위협을 이해하고 이를 뿌리뽑을 결의로 있는 많은 정부들에 속한다고 부쉬 대통령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