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즈:size=2 color= #0000FF>

뉴욕 타임즈지는 미국이 라이베리아에 미군을 평화유지군의 일환으로 파병한다고 보도하고 5백명 내지 천여명의 휴전감시군이 라이베리아의 국내 안정을 회복시켜 주려는 많은 아프리카 나라들의 군대와 합류할 것이라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나서는 하워드 딘씨의 모금운동이 예상외로 활발해서 다른 후보들이 그를 재평가 하게 됐다는 뉴스 그리고 미국 연방 판사가 카시미르 테러단체와 연루돼 체포된 4명의 용의자들을 보석 없이 석방하도록 명령했다는 뉴스를 전하면서 뉴욕 타임즈지는 정부소송 건의 강도에 의문을 제기하게 만들고 있다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이 신문에는 또 부쉬 대통령의 업적기록 상에서 볼때 허버트 후버 대통령이후 처음으로 실업사태 속에 대통령이 되는 위험한 처지를 겪게됐다는 정치 분석기사를 실었습니다.

뉴욕 타임즈지는 그 밖에도 국제 뉴스란에서 중국과 러시아가 유엔안보 이사회에서 핵문제와 관련해 북한을 징계하려는 조치를 지연시키려는 노력을 기울였다는 뉴스를 전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그대로 인용하면 미국이 주도하는 북한에 대한 어떤 제재조치도 휴전협정 위반으로 받아 들이겠다는 북한군 장성의 주장이 있은지 하루 뒤에 중국과 러시아는 유엔 안보이사회에서 북한에 대한 규탄 성명을 채택되는 것을 지연시키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

조선 인민군 판문점 대표인 북한군 장성이 밝힌 7월 1일자 서한은 미국이 그러한 조치를 취할 경우 북한군은 즉각 강력하고도 무자비한 보복조치를 취할 것이며 따라서 남한 주민들에게는 공포의 참화가 내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서한은 내용상으로 북한의 백남순 외상이 밝힌 성명과 다를바 없으나 그 어조에서는 강경해서 현저한 대조를 이룬다고 이 신문은 언급하 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size=2 color= #0000FF>

부쉬대통령이 이라크에서 벌어지는 공격사태에 언급하면서 미국의 군사력에 자신감을 나타내는 발언을 보임 으로서 그것이 오히려 미군이들에게 나쁜 결과를 준다고 미국내 민주당 의원들이 비판하고 나선 뉴스가 이 신문의 첫 머리를 장식하고 라이베리아에 대한 미군의 파병이 검토된다는 뉴스는 이 뉴스의 일부 처럼 1면에서는 제목만 취급됐습니다.

그리고 이라크 재건 노력을 어렵게 만드는 것은 흔하게 발생하는 단전과 제한된 전기공급이라고 전하는 기사와 이곳 수도 워싱턴 일대에서 일련의 저격살인을 감행했던 저격범 용의자에 대한 재판을 버지니아 페어팩스의 판사가 워싱턴 관할에서 다른 관할 지역으로 옮기도록 명령한 것을 관심거리 뉴스로 다뤘습니다.

또한 이스라엘군이 베틀레헴에서 철수한뒤 팔레스타인 보안군이 치안을 넘겨 받았음을 전하는 뉴스와 미 항공우주국 나사의 주요 매니저금 관리 3명이 교체된 것 그리고 이곳 워싱턴 주변의 매릴랜드 주 의회 선거를 앞두고 주민주당측의 선거기금 모금이 철저한 심사를 받고 있다는 지방 뉴스를 또한 크게 다루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size=2 color= #0000FF>

이 신문에서도 미국의 라이베리아 파병 용의 라는 제목의 뉴스를 싣고 있습니다.

장기집권 속에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는 라이베리아 내전에 개입하라는 국제적 압력에 대한 반응으로 미국은 작은 규모이지만 군대를 파병할 용의로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밖에 우주왕복선 지휘 관리를 맡아온 3명의 관리가 교체됐다는 뉴스와 동성애자들에 대한 처우문제가 부쉬 대통령 진영과 민주당에 다 같이 토론의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과 아카데미 상 대상 영화들에 대한 심사규정을 강화하고 혐오감을 주는 광고를 싣고 있는 영화들을 실격시킬 것이라는 위협이 가해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이스라엘군이 철수하고 팔레스타인인들이 돌아오고 있는 베틀레헴의 상황을 전하는 뉴스와 미국의 이번 유에스 오우픈 여자골프대회에 참가할 백 56명의 선수들중 14명이 20세 이하의 선수들이라며 이들 일부의 면모를 전하는 스포츠 뉴스를 1면에 싣고 있습니다.



유에스에이 투데이:size=2 color= #0000FF>

유에스 에이 투데이지도 미군의 라이베리아 파병 가능성 있다는 뉴스를 주요 뉴스로 뽑고 그다음 2천 10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카나다의 밴쿠버가 선정된 뉴스를 싣고 있습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size=2 color= #0000FF>

월 스트릿 저널지는 세계 뉴스란에서 부쉬 미국 대통령이 전범으로 기소돼 있는 라이베리아의 찰스 테일러 대통령에게 미군이 도착하기 전에 현직에서 물러날 것을 촉구한 것으로 보도하고 있습 니다.